경북도, 974개교 374천명 학교급식비 181억원 지원
상태바
경북도, 974개교 374천명 학교급식비 181억원 지원
  • 뉴스와이어
  • 승인 2010.02.17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뉴스와이어)
경상북도(김관용 도지사)에서는 학교급식비 181억원을 지원, 우수농산물을 공급하고 식생활 습관을 개선시킴으로써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할 계획이다.

2006년부터 지원해온 우수농수축산물 학교급식비 지원사업을 2010년도부터는 총974개교 374천명의 경북 도내 전 학생들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학교급식 개선은 균형 있는 영양공급으로 학생의 학습효과를 향상시키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생활화시킬 수 있는 1석2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경상북도에서는 우수식재료 구입비를 지원

도내에서 생산되는 우수농수축산물을 학교급식에 사용토록 장려함과 동시에, 또한 학교급식지원센터설치 지원을 통해 지역농산물의 소비촉진과 수급안정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서구식 식생활, 핵가족화 등으로 청소년들의 식문화가 라면, 빵 등 밀 중심 식습관을 쌀 중심 문화로 개선하기 위해 금년부터 밀국수 대신 쌀 국수로 급식하기로 하고 쌀 가공품과 밀가루 제품과의 가격차액인 1인1식당 360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쌀에는 불포화 지방산, 단백질, 비타민 등이 많아

쌀을 많이 먹으면 학생들의 과체중이나 비만을 줄이고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으며, 또한 쌀 소비촉진을 통해 쌀 수급을 조절하고 쌀 값 안정을 통해 농민들의 일정소득도 보장할 수 있다.

경북도 관계자는 미래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청소년의 잘못된 식습관은 자라면서 비만, 당뇨와 같은 성인병 및 정서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안전하고 신선한 식재료 공급 시스템 구축을 통해 건강한 먹을거리를 학교 식재료로 공급 될 수 있도록 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출처 : 경상북도청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