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이명박 쪽 검찰에 고소
상태바
청와대, 이명박 쪽 검찰에 고소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7.06.1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이 사실상 정치 전쟁 시작... 이 "심판은 오직 국민"

청와대와 한나라당 유력 대권주자인 이명박 전 서울시장 사이의 정치 공방이 결국 법정으로 번졌다.

청와대는 15일 오후 문재인 비서실장 이름으로 이 전 시장 쪽 박형준, 진수희 대변인을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다. 이로써 이 전 시장 후보검증을 둘러싼 둘 사이의 정치 공방이 법정에서 '제2라운드'를 치르게 됐다.

청와대는 소장에서  "최근 정치권에서 이명박 전 시장에 대한 의혹이 쏟아져 나오자 이 전 시장 쪽은 청와대를 걸고넘어지며 '청와대 지시에 의해 국가기관이 총동원된 정권 차원의 정치공작'이라고 주장했다"며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근거도 없는 이런 무책임한 정치구태를 반드시 뿌리 뽑아야 한다"고 고소 이유를 밝혔다.

문재인 청와대 비서실장은 16일 <데일리중앙>과 통화에서 "한마디로 무책임한 흑색선전이다. 참여정부에서 이런 식의 정치공작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그들도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그럼에도 무책임한 주장을 하는 것은 청와대를 끌어들여야 '이명박 검증 공방'의 소나기를 피해갈 수 있다는 정치적 계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명박 전 시장 쪽은 노무현 대통령의 정체를 밝힐 것을 요구하며 '청와대와의 전쟁'을 선언했다.

이 전 시장 쪽 장광근 대변인은 16일 논평을 내고 "노 대통령이 지난 2월 22일 열린우리당은 탈당한 것은 여권의 체력강화를 위한 잠시 국민질타의 화살을 피하게 해주는 '시간벌기용 기획탈당'임이 드러났다"며 "열린우리당 선택 후보 지지 발언은 이미 '정권연장 기획본부장'으로 복귀했다는 신호"라고 맹비난했다.

장 대변인은 노 대통령을 '차기 대통령 선출의 막후 대부'라고 거듭 비난한 뒤 "'정권연장 필연→이명박 후보 가장 큰 장애물→이명박 후보 제거→정권재창출 가능'의 단순셈법"이라며 ."이명박 대 노무현 정권대전이 시작됐다. 심판은 오직 국민뿐"이라고 말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