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신당·통합신당 "인수위는 언론통제 음모 중단하라"
상태바
자유신당·통합신당 "인수위는 언론통제 음모 중단하라"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8.01.1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저한 진상 규명과 대국민 사과 요구... 실세 개입 의혹 제기

▲ 자유신당 이혜연 대변인은 14일 논평을 내어 최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의 주요 언론사 간부 성향 조사와 관련해 "새 정부의 명백한 언론 통제를 위한 사전포석이라고 본다"며 이 당선자의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 데일리중앙 석희열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가 이끌고 있는 가칭 자유신당은 14일 "인수위원회가 언론사 주요 간부와 광고주 성향을 관계기관을 동원 조사해 물의를 빚고 있다"며 이러한 언론통제 음모를 즉각 중단할 것과 대국민 사과를 촉구했다.

자유신당 이혜연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파문이 일자 당선자는 화들짝 놀라 진상 규명을 지시하고 인수위는 '문광부 파견 국장급 전문위원 개인의 돌출행위'라고 서둘러 봉합하기에 급급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그러나 이것은 명백한 언론탄압의 전초전"이라고 비난했다.

이 대변인은 "자유신당은 이번 사태를 새 정부의 명백한 언론 통제를 위한 사전포석이라고 본다"며 "자유 민주주의 시대에 도저히 있어서는 안 될 일이며, 더구나 새 정부가 시작되기도 전에 이런 무서운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사실에 경악한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이어 "인수위가 이번 사태를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다면, 어떤 형태로 조사했는지 밝히기 위해서라도 현재까지 취합한 자료를 실명을 제외하고 전부 공개해야 한다"면서 이 당선자 쪽의 대국민 사과를 주장했다.

대통합민주신당도 인수위의 언론사 간부 성향 조사 파문과 관련해 철저한 진상규명과 인수위의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통합신당 우상호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문화부의 박모 국장이 위험을 무릅쓰고 이런 일을 할 사람이 아니라는 것이 정평"이라며 "인수위의 어떤 실세가 박 국장에게 이러한 일을 진행하도록 지시를 했는지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 대변인은 "인수위의 주장대로 박 국장 혼자서 진행한 일이라고 한다면 더욱더 인수위의 허술한 의사결정구조와 행정집행절차에 대해서 문제를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며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국민에게 보고하고 사과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