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사 PD·기자·쇼호스트 등 채용 진행 활발
상태바
방송사 PD·기자·쇼호스트 등 채용 진행 활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0.03.23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공채 시즌을 맞아 매스컴 업계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인재 채용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23일 매스컴 전문 취업 포털 미디어잡에 따르면, MBC프로덕션, 강릉MBC, 한국디엠비(주), (주)농수산홈쇼핑, 현대홈쇼핑, 미국의소리방송, 두산매거진 등에서 방송연출(PD) 및 진행, 기자, 방송기술 분야 관련 채용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MBC프로덕션에서는 신입 및 경력 PD 공채가 진행 중이다. 자격요건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이어야 하고 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이다. 원서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받고 있다. 지원자는 MBC프로덕션 채용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일정 및 지원 방법을 확인한 뒤 지원하면 된다. 

강릉MBC는 수습기자를 모집한다. 응시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교 졸업자 이상의 학위소지자로 병역의무를 필한자 또는 면제자이다. 지원자는 당사 입사지원서를 내려받은 한 뒤 기타 제출 서류와 함께 30일까지 방문 및 우편 제출하면 된다.

한국디엠비가 또 경제프로그램 생방송 AD를 뽑는다. 응시자격은 전문대학 이상 졸업, 전공무관, 케이블TV, IPTV, 외주제작사 방송경력자 이다. 신문방송 계열 전공자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지원자는 미디어잡
온라인 입사지원 혹은 담당자 이메일로 27일까지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농수산홈쇼핑에서도 각 분야별 직원을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영상기술팀, 영상제작, 영상기술팀, 영상제작, 영상 아트팀 등의 분야이다. 지원자는 농수산홈쇼핑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일정 및 지원방법을 확인 후 4월 8일까지 입사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현대홈쇼핑에서는 프리랜서 쇼호스트를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초대졸 이상, 2년 이상 경력자 이어야 하며, 아나운서, MC, 리포터 출신을 우대한다. 지원자는 관련 서류를 현대홈쇼핑 홈페이지로 4월 2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미국의소리방송에서는 경력 10년 이상의 방송제작 총괄 담당자를 모집한다. 담당업무는 서울 지국장이며, 주요 업무는 서울지국 운영 전반 및 방송취재 제작 총괄, 라디오 방송 취재/제작 이다. 지원자는 담당자 이메일로 4월 5일까지 서류 제출하면 된다.

두산매거진에서는 경력 4년 이상의 패션 에디터를 공개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졸 이상, 관련경력 4년 이상(패션관련 미디어기사, 패션브랜드 홍보), 영어 능숙자이다. 또한 잡지사 패션 에디터 경력자, 패션 전문지식 및 업계 네트워킹 보유자, 동영상 촬영 및 기획 경험자를 우대한다. 지원자는 30일까지 두산 채용 홈페이지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