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인기-매출 동반 상승
상태바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인기-매출 동반 상승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0.03.30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에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쇼핑 서비스를 실시하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상업적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인터넷서점 예스24는 지난 11일 서비스를 시작한 '예스24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최근 15일간 일평균 5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적은 규모의 매출이지만 신용카드 결제나 쿠폰할인 없이 휴대폰결제와 무통장입금만 가능한 현재의 모바일 결제환경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가능성'을 보여준 셈이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5일만에 총 10만 건이 다운로드 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은 현재까지 총 21만 건이 다운로드 되어 도서(Books)분야에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선재 선임팀장은 "모바일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증가되는 추세 속에서 아이폰에서도 도서 컨텐츠와 상품정보에 대한 서비스를 발 빠르게 제공해 고객들의 반응이 뜨겁다."며, "아직 휴대폰과 계좌이체로만 결제가 되는 제한적 상황이지만 모바일 시장의 가망성을 실감할 수 있었고, 공인인증서 문제가 조속히 해결되어 카드 결제가 본격적으로 제공된다면, 훨씬 규모 있는 매출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향후 eBook 리더 애플리케이션과 도서의 사진, 바코드 검색 기능 등 더욱 최적화된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고, 다양한 스마트폰에서도 어플리케이션을 진행함으로써 웹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예스24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예스24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무료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이다.

예스24의 도서 검색은 물론 도서 컨텐츠 중심의 베스트셀러, 예스24 추천도서, 오늘의 책 등의 메뉴를 제공한다. 이 외에 상품 검색, 상세페이지, 주문 카트를 구현해 구매 및 주문 배송 조회 등 예스24 홈페이지와 동일한 기능,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볼 수 있는 특징이 내포됐다.

이지연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