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한명숙, 이미 끝난 후보... 연기군수나 해라"
상태바
나경원 "한명숙, 이미 끝난 후보... 연기군수나 해라"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0.04.10 17:41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자간담회에서 직격탄... "심판받은 정권의 과거 회귀적 인물" 악담

▲ 한나라당 서울시장 경선 후보 나경원 국회의원.
ⓒ 데일리중앙
한나라당 서울시장 경선 후보인 나경원 국회의원은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출마가 유력한 한명숙 전 국무총리를 향해 "이미 끝난 후보"라며 연기군수나 하라고 악담했다.

나 의원은 10일 서울 여의도 한나라당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전날 법원이 한 전 총리의 '뇌물수수' 혐의에 대해 무죄 판결한 것과 관련해 "법률상 무죄판결이 나왔지만, 도덕은 유죄"라고 거듭 주장했다.

그는 "민주당은 이번 무죄판결로 인해서 마치 한명숙 전 총리의 무죄가 사실상 모든 면죄부를 준 것처럼 얘기하고 있지만 이미 한명숙 전 총리는 끝난 후보가 아닌가 이렇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오늘 행보만 봐도 한명숙 전 총리가 과연 서울시장, 미래의 서울을 이끌고 갈 적임자냐에 대해서 상당히 의심스럽다는 것을 알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한 전 총리가 이날 김대중 전 대통령과 노무현 전 대통령 생가를 잇따라 방문해 이희호 여사와 권양숙 여사를 예방하기로 한 것을 염두에 둔 발언으로 이해된다.

나 의원은 특히 한 전 총리에 대해 심판받은 정권의 핵심인물로 과거 회귀적 인물이라고 공격했다. 서울시장 후보로서 부적합하다는 주장을 이렇게 공세적으로 한 것이다.

그는 "한 전 총리는 이미 실패한 정권의 핵심 인물로서 과거 회귀적 인사"라며 "2010년에 맞는 민주화를 이야기해야 될 때에 과거 회귀적 인사가 과연 새로운 서울, 미래 지향적인 서울을 이끌고 갈 수 있겠느냐, 한 전 총리는 서울시장으로서 자격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아울러 "한명숙 전 총리가 총리 시절 세종시를 워싱턴DC를 능가하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이야기 한 적이 있다"며 "수도 서울의 기능을 잘 활성화하고 재창조해도 부족할 것인데, 수도의 기능을 떼어내서 수도의 기능을 분할하자고 주장한 분이 과연 서울의 수장으로서 맞는지 묻고 싶다"고 비판을 이어갔다.

그러면서 "한명숙 전 총리는 연기군수라면 몰라도 서울시장으로서는 매우 부적합하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는 이어 이번 서울시장 선거 전략을 여-야 구도로 가져가기보다는 여(女)-여(女) 구도로 재편하겠다는 입장을 강하게 밝혔다. 본선과 당내 경선을 염두에 둔 다목적 포석으로 여겨진다.

나 의원은 "(야당의) 정권 심판론에 맞서서 우리 여당으로서는 정권 안정론으로 승부를 해야되는데, 정권 안정론이 승리하기 위해서는 인물론의 선거를 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인물론의 선거는 역시 여성 대 여성 그래서 여(女)-여(女) 구도로 갈 수밖에 없다고 본다. 그래서 여(與)-야(野) 구도의 선거로 인해서 정권 안정론을 먹히게 하는 것 보다는 여-여 구도로 가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나 의원은 당 공천심사위원회에서 서울시장 후보 경선 일정을 29일로 결정해 통보한 데 대해 경선 시기를 다소 늦춰줄 것을 재차 요구했다.

그는 "전체적으로 경선 일자가 너무 촉박하기 때문에 경선 일정을 권역별 경선의 도입으로 늦추는 부분을 다시 한 번 검토해 줄 것을 공심위에 요청한다"며 "효과적인 경선을 위해 3회 이상의 방송토론, 2회 이상의 지면토론 등을 통해서 후보자들의 자질과 능력이 충분히 검증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명탐정 2010-04-11 04:39:10
표 깍아 먹은 소리만 사전 찾아서 하는 것 같아 귀여워, 새떼당의 전형적인 모습 ,,으 히히히,

qksdlsghks==================== 2010-04-10 21:57:57
당신을좋아할사람 별로없을진데 이젠포기하고 집안일 청소빨래나하심이

정의사회구현 2010-04-10 20:38:00
무슨 자격이 있다고......? 그분은 당신 따위가 감히 서투른 평가를 해서는 안되는 분인데.... ...친일매국노 후손의 땅 찾아주고, 얼굴마담이라고?

푸훗! 젠장!

관우가울고간다 2010-04-10 20:08:12
나는 전부터 네가 별 볼 일 없는 인간인줄 알았지
경상도가 아무리 설쳐도 이제는 정의와 양심이 바로서야만 인정받을 수 있지
원래부터 혀가 꼬부라지고 얼굴마담이나 하는 사람을 대표로 세울 수는 없지요.
은이든지 금이든지 나는야 싫다네
퇴출 후에 하수처리장 청소부가 적격이네 나XX 정말 꼴도 보기 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