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미주투자공사 MOU 체결
상태바
대한상공회의소-미주투자공사 MOU 체결
  • 김선주 기자
  • 승인 2007.05.2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상공회의소와 미주투자공사는 28일 상의회관 챔버라운지에서 민간경제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상열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 자크 로고진스키(Jacques Rogozinski) 미주투자공사장, 조지 롤단 금융리스크관리팀장.
ⓒ 대한상공회의소
대한상공회의소는 28일 미주투자공사(Inter-American Investment Corporation)와 민간경제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 김상열 상근부회장 등 대한상의 쪽과 자크 로고진스키(Jacques Rogozinski) 미주투자공사장, 조지 롤단 금융리스크관리팀장 등 미주투자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의 협력의정서 체결로 한국-중남미국가간 경제교류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협력의정서에는 두 기관간 정보교환과 사업기회 발굴 등의 상호협력내용도 담고 있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이번 MOU체결로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중남미 투자와 교역활동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효과를 거둘 것"고 말했다.

미주투자공사는 중남미지역 및 카리브해 연안 국가의 경제발전 촉진을 목적으로 1989년 설립되어 민간부문 금융지원에 초점을 두고 있다. 본부는 미국 워싱턴시에 있다.

김선주 기자 sjgim@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