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누이' 최성우, 30년 만에 콘서트... 21일 광화문아트홀
상태바
'오누이' 최성우, 30년 만에 콘서트... 21일 광화문아트홀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9.06.1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가요제 수상곡 '님의 기도', 신곡 '보인다' 등 열창
꽃미남 가수에서 중년의 매력... "대중과 호흡하고 싶다"
추억 속의 꽃미남 가수 최성우씨(음악그룹 '오누이'의 메인 보컬)가 30년 만에 콘서트를 연다. 21일 오후 서울 광화문아트홀에서 80년대의 감성을 자극하는 '님의 기도'를 들려줄 예정이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추억 속의 꽃미남 가수 최성우씨(음악그룹 '오누이'의 메인 보컬)가 30년 만에 콘서트를 연다. 21일 오후 서울 광화문아트홀에서 80년대의 감성을 자극하는 '님의 기도'를 들려줄 예정이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대학 1학년 때 우린 늘 셋이 어울려 다녔다.

친구 하나는 전라도 광주에서 올라 왔고, 또 한 명은 전남 영광 법성포에서, 나는 경상도 밀양 산골에서 서울로 진학을 했다.

그때 우리는 강의가 없는 시간이면 학교 근처 음악다방을 부리나케 쏘다니며 캠퍼스의 낭만을 즐겼다.

여기저기 쏘다니다 허기가 지면 내 자취방에 모여 라면을 끓여 먹곤 했는데 그때 친구 하나는 자주 기타를 치곤 했었지-.

'님의 기도'. 1981년 제5회 MBC 대학가요제에서 혼성 듀엣 '오누이'가 불러 은상을 받았던 노래다.

이별의 정한을 애달파하는 대신 떠나는 님을 위해 기도하는 내용의 노랫말이 절절한 가락에 실려 가슴을 적시곤 했다. 이 노래를 내 친구는 비오는 날이면 자주 흥얼거렸다.

이 노래의 작사·작곡가이자 '오누이'의 메인 보컬, 추억 속의 꽃미남 가수 최성우씨가 다시 대중 앞에 선다.

81년 대학가요제에서 '님의 기도'로 은상을 받은 뒤 조각 같은 외모로 당시 여성 팬들 사이에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그런 그가 오는 21일 저녁 8시 서울 광화문아트홀에서 전원석씨와 조인트 콘서트를 한다. 89년 가요계를 떠난 뒤 실로 30년 만의 콘서트다.

학창 시절 비를 좋아했다는 그는 사춘기 감성이 풍부했던 고등학교 2학년 때 빗소리를 들으며 이 노래를 만들었다고 작품 배경을 소개했다.

최근에는 꿈 많던 청춘과 격정의 시간을 지나 중년의 나이를 관조하는 포크록 발라드 '보인다'를 발표했다.

김광석씨를 연상시키는 창법에 쓰리 핑거링 주법의 어쿠스틱 기타 연주가 인상적이다.

최성우씨의 새 곡 '보인다' 발표를 위해 한때 가요계를 이끌던 작곡가 김진룡씨와 작사가 지예씨가 뭉쳤다.

'홀로 된다는 것'(변진섭), '사랑하고 싶어'(소방차) 등 감수성 넘치는 노랫말을 써온 지예씨가 작사를 하고 '남행열차'(김수희), '묻어버린 아픔'(김동환) 등 주옥 같은 곡을 쓴 김진룡씨가 작곡을 맡았다.

지예씨가 최성우씨에게 선물한 노랫말에 김진룡씨가 곡을 붙여준 것.

콘서트를 앞두고 소감을 묻는 질문에 최성우씨는 "30년 전이나 지금이나 저는 늘 거기(가요계)에 있었다"며 "대중들하고 호흡하고 싶다"고 말했다.

추억 속의 꽃미남 가수 최성우씨. 30년 만에 갖는 이번 콘서트에서 그는 80년대의 감성을 자극하는 '님의 기도'와 최근 발표한 새 곡 '보인다'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