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활용 청년 Career-Start 지원사업' 태양광발전소 준공식 열려
상태바
'태양광 활용 청년 Career-Start 지원사업' 태양광발전소 준공식 열려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9.06.1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남부발전·한국에너지재단, 부산대학교 밀양캠퍼스에서
부산대학교 밀양캠퍼스에 181kW 규모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
한국남부발전은 사회공헌 기금 4억4500만원을 부산대학교 밀양캠퍼스로 기부해 18일 태양광발전소를 준공했다. (사진=밀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남부발전은 사회공헌 기금 4억4500만원을 부산대학교 밀양캠퍼스로 기부해 18일 태양광발전소를 준공했다. (사진=밀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한국남부발전과 한국에너지재단은 18일 부산대학교 밀양캠퍼스에서 '태양광 활용 청년 Career-Start 지원사업' 태양광발전소 준공식을 했다.

지원 기금은 한국남부발전의 사회공헌 기금으로 대학교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해 발생한 태양광 수익금을 활용하여 젊은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사업은 한국에너지재단이 함께 추진하고 있다.

설비규모는 181kW로 유휴공간인 주차장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임과 동시에 취업과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연간 약 4800만원의 수익금이 부산대에서 활용될 계획이다.

한국에너지재단 최영선 사무총장은 "요즘 취업과 창업의 문턱이 높아져 학교의 지원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태양광 발전설비 수익금으로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에 힘을 보태 그들의 열정과 도전에 지원하여 그들의 미래를 태양광처럼 밝혀 성공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