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 의상 논란에 팬들 "지금이 조선시대?"
상태바
조현 의상 논란에 팬들 "지금이 조선시대?"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9.06.1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 의상 논란에 팬들 "지금이 조선시대?"

조현 의상 논란에 팬들 "지금이 조선시대냐"/게임돌림픽 2019 : 골든카드 영상 캡처
조현 의상 논란에 팬들 "지금이 조선시대냐"/게임돌림픽 2019 : 골든카드 영상 캡처

 

베리굿 조현이 의상 논란에 휩싸이자 팬들이 뿔났다.

18일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베리굿 갤러리’에는 ‘조현에 대한 지지 성명 발표한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이 성명문에서 조현의 팬들은 “‘지금이 조선시대냐’ 코스프레 의상으로 선정성 논란을 문제 삼는 건, 오히려 게임 캐릭터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것이라 할 수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팬들은 “평소 게임을 좋아하는 조현이 정말 즐겁게 표현하는 모습에 많은 팬은 감복하지 않을 수 없었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다”라며 “베리굿 갤러리 일동은 일부 편향된 시선에 조현이 상처받길 바라지 않으며, 언제 어디서나 당당히 자기 몫을 소화하는 조현이 되길 간절히 희망하는 바다”라고 조현에 대한 지지성명을 발표했다.

지난 17일 서울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게임돌림픽 2019:골든카드'에서 조현은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에 등장하는 구미호 캐릭터 '아리' 코스프레를 하고 레드카펫에 섰다. 

그러나 누리꾼들은 가터벨트와 가슴라인과 엉덩이 라인이 드러나는 의상을 지적하며 '노출이 과한 것이 아니냐'며 논란에 휩싸였다. 

한편 조현의 의상 논란에 대해 소속사 제이티지엔터테인먼트는 “코스프레를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주최 측에서 준비해 준 의상”이라며 “조현이 평소 게임을 좋아하기에 팬들과 소통하고 싶었다. 과한 해석은 자제해달라”고 말했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