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J산림조합금융, 지역밀착형 서민금융기관으로 발돋움
상태바
SJ산림조합금융, 지역밀착형 서민금융기관으로 발돋움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9.06.1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일부터 비대면계좌개설 등 고객편의 증대, 거래안정성 강화
SJ산림조합금융이 비대면계좌 개설을 비롯한 간편이체 등 고객 편의 기능과 거래 안정성을 강화한 금융서비스로 지역밀착형 서민금융기관으로 발돋움한다. (자료=산림조합중앙회)copyright 데일리중앙
SJ산림조합금융이 비대면계좌 개설을 비롯한 간편이체 등 고객 편의 기능과 거래 안정성을 강화한 금융서비스로 지역밀착형 서민금융기관으로 발돋움한다. (자료=산림조합중앙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반세기 동안 우리 산림을 푸르게 키운 산림조합이 운영하는 SJ산림조합금융이 비대면계좌 개설을 비롯한 간편이체 등 고객 편의 기능과 거래 안정성을 강화한 금융서비스로 지역밀착형 서민금융기관이자 산림분야 전문금융기관으로 발돋움한다.    

우선 그동안 SJ산림조합금융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직접 금융 영업점을 방문, 계좌를 개설해야 했으나 7월 1일부터는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간편하게 계좌 개설이 가능해진다. 

특히 산림경영을 하고 있거나 하고자 하는 산주의 경우 해당 산이 위치한 지역 산림조합을 지정해 계좌 개설을 할 수 있다. 산림경영에 필요한 각종 정책자금 지원과 조합원 가입 혜택 등을 받을 수 있어 산림경영 활성화에도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걸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SJ스마트뱅킹이 새롭게 개편돼(UI개선) 간편 이체와 조회 기능의 편의성이 대폭 강화됐다.

또한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카카오페이 본인 인증을 적용하는 한편 전기통신 금융사기(피싱) 피해 예방을 위한 입금계좌지정서비스와 금융거래한도계좌제도, 착오송금 예방을 위한 수취계좌 2중 확인 서비스 등 금융거래 안정성도 대폭 강화된다.

산림조합중앙회 조태원 상호금융상무는 19일 "수 많은 생명을 자라게 하는 푸른 산림처럼 고객 여러분의 소중한 금융자산을 안전하게 키우는 지역밀착형 서민금융기관으로 SJ산림조합금융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며 금융서비스 개편에 대한 각오를 말했다.

SJ산림조합금융은 지난해 산림조합법 개정(준조합원 가입규정 개정 등)으로 도시 거주 부재 산주와 귀산촌을 계획 중인 도시민에게 맞춤형 산림경영정보와 금융서비스 지원이 가능해졌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