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종닭협회, 연천군에 토종닭·유정란 기탁
상태바
한국토종닭협회, 연천군에 토종닭·유정란 기탁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9.07.03 13:12
  • 수정 2019.07.03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근호 한국토종닭협회 초대회장, 배연금 한국토종닭협회 종계부화분과위원장, 김광철 연천군수,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 김연수 前한국토종닭협회 회장이자 現소래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 김선영 한국토종닭협회 경기북부 연천지부장이 2019년 7월 2일 오후 경기 연천군청을 방문해 토종닭과 토종닭 달걀을 기탁했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왼쪽부터 김근호 한국토종닭협회 초대회장, 배연금 한국토종닭협회 종계부화분과위원장, 김광철 연천군수,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 김연수 前한국토종닭협회 회장이자 現소래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 김선영 한국토종닭협회 경기북부 연천지부장이 2019년 7월 2일 오후 경기 연천군청을 방문해 토종닭과 토종닭 달걀을 기탁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토종닭의 우수성이 알려지며 똑똑한 엄마들의 인기 제품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사)한국토종닭협회가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7월 2일 연천군청을 방문해 유정란 200판과 토종닭 200마리(280만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기탁했다. 이날 한국토종닭협회가 기탁한 토종닭과 유정란은 연천군 관내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 배연금 한국토종닭협회 종계부화분과위원장, 김선영 한국토종닭협회 경기북부 연천지부장, 김연수 前한국토종닭협회 회장이자 現소래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 김근호 한국토종닭협회 초대회장이 참석해 토종닭과 토종닭 달걀 기탁과 함께 연천군 내 토종닭 산업 발전을 위한 차담회를 이어갔다. 군에서는 김광철 연천군수와 이선규 축산과장, 김정혜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장이 배석했다.

차담회에서 김광철 연천군수는 "한국토종닭협회의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사랑은 우리 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계기가 되고 관내 어려운 사회복지시설과 이웃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관내 어려운 이웃과 복지시설에 후원을 아끼지 않은 (사) 한국토종닭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인사했다.

또한, 김 군수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마음에 부응하기 위하여 우리 연천군에서는 앞으로 토종닭 산업 발전에 더욱 힘을 모으겠다"라며 "마침 우리 군 축산과와 복지정책과가 지역분들께 많은 신뢰를 얻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이 자리를 통해 우리 군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지금까지 해오셨듯 앞으로도 축산 발전과 우리 지역 소외 계층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에 이선규 축산과장과 김정혜 팀장은 "저희의 노력을 좋게 평가해주시니 고맙습니다.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한국토종닭협회는 그동안 회원 농가와 회원사 등 협회 회원들이 어려운 가정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로 뜻을 모으고 자발적으로 성금 등을 모아 불우이웃돕기를 해왔다"라며 "현재 토종닭 가격 하락 등으로 경기가 매우 안 좋은데,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소외계층이나 불우이웃을 위해 자발적 기부에 동참해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문 회장은 "이번에 한국토종닭협회가 연천군에 유정란과 토종닭을 기탁한 배경에는 배연금 종계부화분과위원장님과 김연수 전 한국토종닭협회 회장님이 계시다. 평소 두 분께서는 경기 연천군 등에서 토종닭을 사육·가공하며 지역 봉사에 앞장서오신 분으로 잘 알려진다. 매우 감사드린다. 또한, 오늘 뜻깊은 나눔 활동에 토종닭 후원으로 온정을 베풀어주신 협회 회원 농가와 회원사분들께도 감사 말씀 올린다"라고 거듭 감사 뜻을 전하고 "회원님들의 이웃사랑, 나라사랑 실천이 우리 조국에 선순환으로 이어져 어려운 가운데서도 훈훈한 대한민국 설계에 힘을 보태주신 만큼 협회 임직원 역시 여러분의 나눔 정신이 토종닭 산업 부흥으로 이어지도록 전략적인 방법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사)한국토종닭협회는 회원 농가와 회원사의 권익을 보호하고 수익 창출에 이바지하며 토종닭의 독특한 맛과 우수한 영양을 살려 건강한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공급한다는 취지로 2003년 창립했다.

한국토종닭협회는 이날 유정란·토종닭 기탁 외에도 전국 군부대와 노인복지회관을 방문해 토종닭슬라이스 훈제, 토종닭삼계탕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토종닭을 맛본 어르신들과 장병들은 "토종닭 맛있네" "토종닭 국물, 구수하고 맛나네" "인도 카레 제대로 만들려면 토종닭 뼈에서 우려낸 육수가 좋을 것 같네" "토종닭 육질에서 고급진 풍미 나오네" 등 감탄사를 연발하며 새로운 토종닭 제품 출시에 기대감을 비쳤다. 장병들은 특히 토종닭 유정란에도 관심을 보이며 "토종닭 유정란이 아주 고소하다고 하는데, 토종닭 유정란으로 만든 달걀후라이 꼭 먹고 싶다"는 귀여운 속내도 전했다.

한국토종닭협회 회원 농가와 회원사가 만든 토종닭 제품(토종닭 달걀, 토종닭 삼계탕, 토종닭 훈제 슬라이스 외 다수)은 전국 이마트,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