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우파 정당, '자유의 새벽당', 중앙당 창당대회 열어
상태바
청년 우파 정당, '자유의 새벽당', 중앙당 창당대회 열어
  • 김영민 기자
  • 승인 2019.07.08 15:1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 오후 2시 상암동 제일라 아트홀에서 신당 깃발
박결 대표, 핵심 가치로 '자유 시장경제 확립' 제시
청년 우파 정당 자유의 새벽당이 오는 9일 오후 2시 서울 상암동 제일라아트홀에서 중앙당 창당대회를 연다. (자료=새벽당)copyright 데일리중앙
청년 우파 정당 자유의 새벽당이 오는 9일 오후 2시 서울 상암동 제일라아트홀에서 중앙당 창당대회를 연다. (자료=새벽당)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청년 우파 정당 자유의 새벽당(약칭 새벽당)이 중앙당 창당대회를 예고했다.

새벽당은 오는 9일 오후 2시 서울 상앙동 제일라아트홀에서 신당 깃발을 올릴 예정이다.

이날 창당대회에서는 문재인 정권의 실정과 폭거로 인한 비민주성을 성토하며 향후 대한민국의 주체가 될 청년이 우파 자유 민주주의의 나아갈 길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새벽당은 대한민국 최초의 자유청년정당이다. 

새벽당은 창당 정신과 비전을 이루는 핵심 가치로 ▲자유 시장경제 확립 ▲투명하고 작은 정부 운영 ▲미국 중심의 국제질서 확립을 위한 굳건한 한미 동맹 추구 ▲주적으로서의 북한과 독재 체제의 문제점 및 북한 주민들의 인권 문제에 대한 지속적 관심 ▲1948년 8월 15일 건국된 자유대한민국의 역사적 물줄기가 끊이지 않고 계속돼 후세에 항구적인 번영을 전달하는 것을 천명하고 이후 학계, 청년, 시민사회, 언론, 법조, 노동,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참신한 인물을 영입해 21대 총선에 전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박결 새벽당 대표는 영국 런던의 골드스미스 대학에서 문화산업학 석사 학위를 마치고 지난해 초 귀국해 우파 활동을 시작했다. 활동 1년 반 만에 창당되는 '자유의 새벽'은 2018년 7월부터 준비한 청년 우파 정당이다. 

박결 대표는 8일 "대한민국 최초의 우파 청년 정당이 가지는 가치는 역사가 평가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전세계적인 트렌드가 '젊고 강한 자유우파'라는 것을 강조한 박 대표는 "글로벌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대한민국 청년들은 내재적 우파"라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미니미니 2019-11-28 19:31:16
우파다운 우파를 지향하는 새벽당 대표 박결 응원합니다. 청년들 많이 성원해 주세요

추천 2019-07-09 11:14:40
반중친미 중국정치인 확실히 배제하고 국익 최우선으로 한미동맹 강화 확실히 하시길
지지합니다 문재인 실정에 맞서서 우리나라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지켜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