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사무처,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문위원 공개모집
상태바
국회사무처,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문위원 공개모집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9.07.1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3번째 개방형직위 선발 실시로 전문 인력 초빙 계획
국회사무처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문위원(개방형직위)'을 선발한다. 원서 접수는 11일부터 오는 24일까지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국회사무처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문위원(개방형직위)'을 선발한다. 원서 접수는 11일부터 오는 24일까지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국회사무처는 11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문위원(개방형직위) 선발시험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개방형으로 선발하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문위원은 2급(이사관) 임기제 공무원 직위다. 선발된 전문위원은 문화체육관광부(체육국, 관광정책국)의 소관에 속하는 사항에 대한 자료수집, 예비심사, 검토보고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문위원 선발시험은 '국회 개방형직위의 운영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원서 접수(7.11∼7.24) △선발시험위원회의 서류 및 면접 심사 △국회인사위원회의 최종합격자 결정의 순서로 이뤄진다.

선발시험위원회는 응시자별 직무수행계획 발표 등을 듣고 임용후보자를 추천하게 된다.

국회사무처는 심사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관련 분야 단체ㆍ기관에서 추천한 전문가를 선발시험위원회에 참여시킬 예정이다.

이번 선발시험은 지난 5일 임용된 국회사무처 방송국장과 조만간 임용 예정인 과학방송통신기술위원회 전문위원 선발시험에 이어 올해 3번째 국회사무처의 개방형 직위 선발시험이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