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5당 대표, 18일 청와대서 회동... 국정현안 폭넓게 논의
상태바
문재인 대통령-5당 대표, 18일 청와대서 회동... 국정현안 폭넓게 논의
  • 김영민 기자
  • 승인 2019.07.16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도발 초당적 대응... 추경안, 외교안보라인 문책, 선거제 개편 의제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들이 오는 18일 오후 청와대에서 회동, 일본의 무역 도발 등 국정 현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copyright 데일리중앙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들이 오는 18일 오후 청와대에서 회동, 일본의 무역 도발 등 국정 현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들이 오는 18일 오후 4시 청와대에서 회동한다.

최근 악화 일로로 치닫고 있는 한일 두 나라 경제 분쟁 등 주요 국정현안에 대해 폭넓게 논의할 예정이다.

민주당,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 등 5당 사무총장들은 16일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대통령과 5당 대표 간 청와대 회동 일정에 대해 합의했다.

추경안과 국방부 장관 해임 건의안 등을 둘러싸고 여야의 강대 강 대치 정국을 풀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일단 사상 초유의 한일 무역 전쟁과 관련해 초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는 데는 5당이 이견이 없다.

하지만 추경안 처리(민주당), 국방부 장관 및 외교안보라인 문책(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선거제 개편(민주평화당, 정의당) 등 각당이 저마다 무게를 달리하고 있는 안건에 대해서는 논쟁이 예상된다.

이번 청와대 회동에는 5당 대표 비서실장과 대변인이 배석할 예정이다.

5당 대표 회동이 지난해 3월 이후 1년 4개월 만에 이루어진다는 것은 매우 아쉽다. 이런 식으로 대통령과 여야 대표가 1년의 한 번도 안 되게 만나는 소통구조로는 국민통합을 이룰 수 없다.

문재인 대통령과 5당 대표 간 회동은 지난해 3월 이후 1년 4개월 만에 이뤄지는 것이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