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커뮤니티 갖춘 아파트 '인기'
상태바
다양한 커뮤니티 갖춘 아파트 '인기'
  • 이정민 기자
  • 승인 2007.06.1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 힐스테이트 등 6, 7월 웰빙 아파트 분양 풍성

주민편의시설인 커뮤니티 시설이 점차 다양해지고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부분이 강조되면서 분수광장, 휘트니스센터, 놀이방 등은 기본이고 실버세대를 위한 골든상품 및 자연학습장, 요가센터, 독서실 등 종합휴양시설이 고루 갖춰진 커뮤니티 시설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는 삶의 질을 향상 시키고자 하는 웰빙시대에 맞춰 커뮤니티 시설들이 아파트를 선택하는 하나의 기준으로 자리잡으며 아파트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기 때문.

분양가가 높게 책정되는 단점도 있지만 그만큼 편리한 생활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다양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더 크게 작용해 앞으로 주거만족도 향상에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6, 7월 중 분양을 앞둔 수도권 지역 아파트 가운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주요단지 몇 곳을 추천한다.

◆용인시 상현동 힐스테이트= 현대건설이 상현동에 건설하는 힐스테이트 커뮤니티 시설로 실버세대를 위한 골든상품을 제공한다. 단지내 신개념 노인 커뮤니티 센터인 '골든 클럽'을 도입할 예정. 사랑방, 라운지, 건강관리실, 동호인실로 구성된 '골든 클럽'은 기존 경로당과 달리 프라이버시를 존중할 수 있도록 할아버지·할머니 공간을 분리했다. 또한 라운지는 카페처럼 노인들이 담소를 나누거나 포켓볼을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사교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화성시 동탄면 서해그랑블= 동탄신도시 15-2, 18-4, 23-6블록에 들어서는 서해그랑블은 지하 5~36층 규모의 주상복합으로 반석산공원, 중심센트럴파크 40km의 자전거 전용도로 등이 조성되어 친환경 도시. 커뮤니티 시스템으로는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독서실, 다목적룸, 옥상정원이 마련된다. 1층에는 로비가 들어선다.

◆인천 연수구 송도동 더샾센트럴파크I=송도국제도시에 글로벌 그리니티(Green+Community의 합성어)로 문화와 예술, 레저를 향유하는 고품격 커뮤니티의 의미를 가진다. 세계적인 수준으로 조성될 중앙공원의 특징이 수로를 단지 중앙에 설치하고, 공원 안에 생태관, 박물관 등이 들어서며 주거저층부와 상가 옥상의 스카이가든이 연결되어 입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제공된다.

또한 송도국제도시의 전경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각 동 47층에 설치된다.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 센터, 골프연습장, 연회장, 게스트하우스, 문고 등의 고품격 문화시설도 들어선다.

◆인천 남동구 고잔동 한화 꿈에그린월드 에코메트로2차= 2006년 10월 1차에 이어 5, 6, 7, 9, 10블록에 짓는 에코메트로2차는 블록별 차별화된 테마로 5, 6블록은 '문화단지 및 커뮤니티', 7블록은 '친환경 웰빙단지', 9, 10블록은 '리조트형 오션테마파크 단지'로 꾸며질 예정. 특히 5, 6블록은 단지 내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 시설은 물론 인근의 근린공원과의 연계를 강화한 'Community & Culture' 테마로 건설된다.

단지 내 공원화 및 고잔~논현길의 생활가로(COMMUNITY STREET)가 만들어 지며 인근공원과 숲을 이어주는 에코그린웨이를 통한 4.8km 산책로도 조성된다. 9, 10블록은 바다로 열린 단지 내 조망 확보(생태계 복원, 테마공원 형성) 및 단지 내부에서 바닷길(OCEAN WAY)과 연계되는 오픈 스페이스가 형성된다.

이정민 기자 sky2jm@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