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혁 심장병, 포기하지마..."노력으로 극복"
상태바
이진혁 심장병, 포기하지마..."노력으로 극복"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9.08.08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혁 심장병, 포기하지마..."노력으로 극복"

copyright 데일리중앙
MBC '라디오스타'

그룹 업텐션 멤버 이자 프로듀스X 101 으로 대중들에게 얼굴 도장을 찍은 이진혁이 선천적으로 심장병을 앓고 있다고 고백했다.

7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김장훈, 돈스파이크, 효민, 이진혁이 출연해 '포기하_지마' 특집으로 꾸며졌다. 특히 이진혁은 밝은 모습 속 숨겨진 아픔을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 이진혁은 활동하면서 밝히지 못한 비밀이 있다고 털어놨다. 선천적으로 심장병을 앓고 있었던 것. 그는 "태어나자마자 (수술을) 한 거라 병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데, 판막이 제대로 기능을 못해서 생긴 병이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진혁은 "사람들이 모두 나처럼 새가슴이고 상처가 있는 줄 알았다"며 "초등학교 4학년 때 흉터가 나에게만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고 말했다. 이어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아이돌이 되려고 연습생 생활을 하다 보니 걸림돌이 되더라. 체력이 많이 떨어지더라"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연습생 생활을 하면서 심장이 커지고 근육이 발달했다. 지금은 많이 좋아졌다. 현재도 정기검진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진혁은 2015년 그룹 업텐션 멤버로 데뷔했지만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러다 최근 종영한 Mnet '프로듀스 X 101'에 출연해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데뷔 멤버에는 합류하지 못했지만,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의 러브콜을 받는 등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