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제품 리스트 확인하세요 '불매운동 촉발 중'
상태바
한국콜마 제품 리스트 확인하세요 '불매운동 촉발 중'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9.08.10 08:5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콜마 제품 리스트 확인하세요 '불매운동 촉발 중'

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콜마 제품 리스트

직원 조회에서 정부를 막말 비판한 유튜브 영상을 틀어 논란이 된 한국콜마가 9일 입장문을 내고 공식 사과했다. 

한국콜마는 입장문에서 "위기 대응을 위해 대외적 환경과 현상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최근 인터넷상에 유포되고 있는 유튜브 영상 일부분을 인용했다"며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사과를 드린다"고 밝혔으나 정작 국민들의 반응은 싸늘했다.

이어 소비자들은 한국콜마제품 리스트를 만들어 공유해 불매운동이 확산 될 전망이다.

앞서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은 7일 월례조회에서 임직원 700여 명을 대상으로 유튜브 영상을 보여줬다. 해당 동영상에는'아베는 문재인 면상을 주먹으로 치지 않은 것만 해도 너무나 대단한 지도자' '베네수엘라의 여자들은 단돈 7달러에 몸을 팔고 있고, 곧 우리나라도 그 꼴이 날 것' 등의 내용이 담겨 일부 직원이 익명게시판에 불쾌감을 나타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영상을 보여준 취지는 (동영상의) 일부 편향된 내용처럼 감정적으로 대응하거나 현혹돼서는 안 되고 올바른 역사 인식을 갖고 현 상황을 바라보고 기술력으로 극복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윤 회장이 영상 내용에 동의해서 직원들에게 보게 한 것이 아니다"고 말했다.

한국콜마 홈페이지는 한꺼번에 접속자가 몰려 9일 하루 동안 불통이었다. 동영상 논란이 확산되면서 한국콜마 주가는 9일 전날보다 4.88%, 지주사인 한국콜마홀딩스는 8.56%나 빠졌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oksusu 2019-08-11 15:02:00
한국콜마의 이사회를 구성하는 자들중에 일본인도 있다.
일본콜마의 인사들일것이다.
한국콜마의 회장의 마인드가 친일본, 아니 일본을 중심에 두는 사고를 하는자가 아닐까 본다

신연순 2019-08-10 09:28:38
일본콜마 있더구만 일본에 돈 갖다주는 기업이었어.! 회장마인드도 일제더만! 불매할만해!!!아주 할만해.!!

김민국 2019-08-10 09:10:45
일본 진짜 좋더라, 일본 음식 맛있다 = 친일, 매국노 라는거랑 같은 논리. 멍청하게 본질 흐리지말고.. 한국콜마는 사장이 언어표현이 거칠지만 그 말속에 담긴 본질, 팩트를 체크하는 사고를 좀 해라. 역사 속 일본의 죄를 찬양한다는게 아니잖아? 그들에게 배울기술은 배우고, 얍쌉하리만큼 비겁함과 모욕은 용서해서는 안되겠지..당연히. 한국콜마 직원들, 저기서 의뢰받은 한국 브랜드들은 무슨죄냐??? 좀비들처럼 잡아먹으려고 들지만말고 '일본산' 제품들부터 거르고 그런말들 해라. 저렇게 선동하는 놈들치고 제대로 된 놈 못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