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가위는 '밀양사랑상품권'으로 선물하세요"
상태바
"올 한가위는 '밀양사랑상품권'으로 선물하세요"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9.08.1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 9월 2일부터 '밀양사랑상품권' 판매
1만원권과 5000원권 상품권 50억원 발행 예정
밀양 지역경제 활성화 크게 기여할 걸로 기대
밀양시는 올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오는 9월 2일부터 '밀양사랑상품권'을 판매한다.(자료=밀양시) copyright 데일리중앙
밀양시는 올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오는 9월 2일부터 '밀양사랑상품권'을 판매한다.(자료=밀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밀양시는 올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오는 9월 2일부터 '밀양사랑상품권'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밀양사랑상품권'은 영남루와 밀양아리랑을 배경으로 5000원권과 1만원권 두 종이 발행되며 올해 총 50억원 규모로 발행될 예정이다. 권면 금액의 5%를 상시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다. 

밀양시는 또한 상품권 발행 기념으로 연말까지 10% 할인 판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상품권은 농협중앙회 및 지역농협에서 살 수 있다.

시는 지난 4월부터 밀양사랑상품권 발행을 준비하면서 '밀양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상품권 발행을 준비해왔다.

현재 '밀양사랑상품권' 가맹점 집중 신청 기간이며 가맹점 대상은 전통시장, 음식점, 슈퍼마켓, 주유소, 도·소매업, 숙박업 등 밀양에 사업자등록이 돼 있는 업소다. 

단,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과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위해 대규모 점포나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주점, 사행성 게임 업소 등은 가맹점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최미례 밀양시 일자리경제과 과장은 "밀양사랑상품권 발행으로 지역 상권을 보호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밀양사랑상품권' 가맹점 가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