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혜인 '솜씨'?
상태바
솜혜인 '솜씨'?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9.08.1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솜혜인 '솜씨'?

copyright 데일리중앙
솜혜인 인스타그램

 

최근 커밍아웃을 한 배우 솜혜인이 화제인 가운데 그의 성씨인 '솜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13일 Mnet ‘아이돌학교’ 출연자인 솜혜인이 커밍아웃을 하며 여자친구를 소개했다. 이에 ‘아이돌학교’ 출연했다가 조기 퇴교한 사건이 눈길을 끌었다.

이와 별개로 솜혜인의 이름을 두고 솜씨에 대한 궁금증도 증폭됐다. 생소한 성씨인 솜씨가 정말 존재하는지에 대한 호기심인 것. 솜씨는 솜혜인이 예명으로 사용하는 성씨일 뿐 국내에 존재하지 않는 성씨다. 솜혜인의 경우 예명을 사용하고 있다. 실제이름은 송혜인으로 그의 에스엔에스에 계정에 올라온 여권사진을 통해서 확인된 바 있다. 


솜혜인은 지난 5월 첫 번째 싱글 ‘미니 라디오’를 발표했다. 현재 솜해인이란 활동명으로 모델 등으로 활동 중이다.

솜혜인은 지난 2017년 7월 13일부터 9월 29일까지 방송된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돌학교’에 출연한 바 있다. 당시 솜혜인은 첫 방송에서 조기 퇴교하는 모습으로 화제가 됐다. 퇴교 이유는 건강상 문제.

한편 솜혜인은 자신에게 쏟아지는 악플에 대해 강경대응을 예고했다. 아래는 솜혜인의 전문

계속해서 추측성 기사와 글, 영상을 올리시면 법적으로 처분하겠습니다. 

제가 사랑해서 당당해서 잘못이 아니니까 커밍아웃을 한 것이지 사람들한테 눈에 띄고자 커밍아웃을 한 게 아니예요. 어느 누가 커밍아웃을 그렇게 가벼운 생각으로 하나요. 사람들은 생각들이 다르고 동성애를 혐오하실 수 있어요. 네. 혐오하셔도 돼요. 그건 각자의 가치관이고 제가 동성애를 이해해달라고 좋아해 달라고 강요하는 게 아니예요. 저도 저 좋아해 달라고 구걸하고 저를 알아달라고 하는 게 아니예요. 이렇게까지 많은 관심을 받게 될 줄 몰랐고 그저 남들과 똑같이 연애하고 사랑하는 걸 숨기고 싶지 않았을 뿐이에요.

저는 제 사람들이 상처받지 않았으면 좋겠고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저 어그로가 끌고 싶어서 글을 영상을 자극적으로 추측하시고 피셜 글이 아닌 글을 계속 쓰시면 저도 제 사람을 지키기 위해서 법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그만 하세요.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