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 국내 소재·부품·장비산업에 투자하는 펀드 가입
상태바
김병욱 의원, 국내 소재·부품·장비산업에 투자하는 펀드 가입
  • 김영민 기자
  • 승인 2019.08.1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아문디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에 국회의원 1호로 가입
"국내 소재·부품·장비산업의 기술독립을 앞당길 수 있기를 기대"
민주당 김병욱 국회의원은 광복절을 하루 앞둔 14일 농협은행 국회지점에서 국내 소재·부품·장비산업에 투자하는 첫 공모펀드인 'NH-아문디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에 국회의원 1호로 가입했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민주당 김병욱 국회의원은 광복절을 하루 앞둔 14일 농협은행 국회지점에서 국내 소재·부품·장비산업에 투자하는 첫 공모펀드인 'NH-아문디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에 국회의원 1호로 가입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국회 정무위 민주당 김병욱 의원(성남 분당을)은 광복절을 하루 앞둔 14일 농협은행 국회지점에서 NH아문디자산운용에서 출시한 국내 소재·부품·장비산업에 투자하는 첫 공모펀드인 'NH-아문디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에 국회의원 1호로 가입했다.

'NH-아문디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는 글로벌 기업과 정부 추진 6개 분야 100대 핵심 부품 관련 성장 기업에 투자해 수익을 창출하고 운용 보수의 50%는 적립해 소재·부품·장비 관련 대학
이나 연구소에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김 의원은 펀드 가입 소감을 묻는 질문에 "최근 일본의 경제침략을 계기로 소재·부품·장비산업의 국산화 필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는 기회가 됐다"며 "국회의원의 한 사람으로서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기쁜 마음으로 펀드에 가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소재·부품·장비 국산화 기업에 대한 자본시장의 투자가 국내 소재·부품·장비산업의 기술독립 을 앞당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