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힘내세요, 조국 후보 응원글 쏟아져
상태바
조국힘내세요, 조국 후보 응원글 쏟아져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9.08.2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국힘내세요가 27일 오후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해당 키워드는 바로 조국 후보자를 응원하기 위한 깜짝 이벤트로 보이고 있다.

해시태그를 올린 사람들을 보면 "27일 오후 3시부터 네이버와 다음 등에서 '조국힘내세요' 검색 부탁드립니다. 이번엔 꼭 지켜드려야해요. 고맙습니다. #조국힘내세요"라는 글을 올렸다. 

해당 문구는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 중이다. 반면 "포털사이트가 앞장서서 검색순위 조작질에 나섰다"는 목소리도 있다.

한편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가족 문제 등으로 논란에 휘말려 곤혹스러운 상황에 놓였다. 

이날 서울 일대에서 조국을 응원하는 집회와 반대하는 집회가 같은 시간에 개최됐다. 앞서 이날 오전 검찰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각종 의혹을 수사하고자 배우자·딸·처남 등 가족이 10억5천만원을 투자한 사모펀드 사무실과 조 후보자 모친이 이사장으로 있는 웅동학원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고형곤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서울대 환경대학원과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부산의료원, 고려대, 단국대, 공주대 등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조 후보자 딸 조모씨(28)의 논문 작성과 입학, 장학금 수여 관련 기록들을 확보 중이다. 이는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검찰이 강제수사에 들어간 최초의 일로, 극히 이례적인 사례로 손꼽힌다. 

한편 조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회는 내달 2일과 3일 이틀간 열릴 예정이다. 

조국힘내세요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조국 힘내세요!!! 노 재팬 예스 조국", "조국힘내세요 조민힘내라", "조국 힘내세요! 우리는 흔들리지 않습니다!", "유언비어에 속지 않는 깨어있는 시민들 많으시네요. 조국은 우리가 지킵니다. 조국힘내세요." 등 반응을 보였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