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새로운 노무현입니다!'... 봉하음악회 열려
상태바
'우리가 새로운 노무현입니다!'... 봉하음악회 열려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9.08.3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 저녁 6시 김해 봉하마을 생태문화공원
1부 조정래 작가와 유시민 이사장 '봉하대담'
2부 가수 한영애·이승환·육중완밴드 등 공연
노무현 대통령 탄생 73주년 기념 2019 봉하음악회가 31일 오후 6시부터 김해 봉하마을 생태문화공원에서 열린다. (포스터=노무현재단)copyright 데일리중앙
노무현 대통령 탄생 73주년 기념 2019 봉하음악회가 31일 오후 6시부터 김해 봉하마을 생태문화공원에서 열린다. (포스터=노무현재단)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노무현 대통령 탄생 73주년 기념 2019 봉하음악회가 오는 31일 오후 6시부터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생태문화공원에서 열린다. 

'우리가 새로운 노무현입니다!'를 주제로 새로운 노무현이 모여 함께 이야기하고 공감하고 노래하는 자리다.

음악회 첫 순서는 조정래 작가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봉하대담으로 꾸며진다. '천년의 질문, 봉하에서 묻고 답하다'를 주제로 '국민에게 국가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비롯해 '깨어있는 시민' '사람 사는 세상'에 대한 고민을 대담 형식으로 풀어갈 예정이다. 

배우 윤희석씨의 사회로 오후 7시부터 펼쳐질 공연에는 가수 한영애·이승환씨, 육중완 밴드, 안녕바다, 우창수와 개똥이, 봉하 프로젝트 그룹이 무대에 오른다. 봉하음악회는 유튜브를 포함한 재단 SNS를 통해 생중계된다.

음악회에 앞서 오후 2시부터는 농업회사법인 ㈜봉하마을이 준비한 봉하먹거리장터에서 봉하쌀막걸리, 봉하편육, 김치전 등 다양한 친환경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노약자 쉼터는 바이오센터 2층이다. 

봉하음악회 당일에 한해 대통령묘역도 오후 10시까지 야간 개방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봉하음악회는 2010년 '작은 음악회'로 시작해 해마다 노무현 대통령 양력 생일인 9월 1일에 즈음해 개최됐다. 현재는 경남 지역 대표 문화축제로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함께 하는 공연의 장이자 친환경 생태마을 봉하에서 위안과 휴식을 찾는 음악회로 자리매김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