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녀의혹, 조국 지지자들 맹공 … 입시문제 맞불놓나?
상태바
나경원 자녀의혹, 조국 지지자들 맹공 … 입시문제 맞불놓나?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9.08.31 06:07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국 법무부 후보자의 지지자들이 31일 '나경원 자녀의혹'을 실시간 검색어로 등극시키는 가운데, 과거 나 의원측의 해명이 재조 명되고 있다.

과거 한 인터넷 언론은 다운증후군 장애를 겪고 있는 나 의원의 딸 김모 씨가 2012학년도 성신여대 수시 1차 특수교육대상자 입학 면접에서 '우리 어머니가 판사와 국회의원을 지냈다'며 신상을 밝혀 부정행위로 볼 수 있는 행위를 했지만 합격했다고 보도했다.

당시 나 의원은 "제 아이는 정상적인 입시 절차를 거쳐 합격했다. 당시 다른 학교 입시전형에도 1차 합격한 상황에서 성신여대에 최종 합격해 그 학교를 택했을 뿐"이라며 "이것을 특혜로 둔갑시킨 것에 대해서는 반드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법관 출신 나경원, 정치인 나경원이 아니라 아픈 아이를 둔 엄마 나경원으로서 반드시 왜곡에 대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나 의원은 "'특혜'와 '배려'는 다르다. 장애인은 사회의 배려를 받아야 하는 사람들"이라며 "걷지 못하는 사람에게 휠체어를 빼앗고 일반인처럼 걸어보라고 말하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 것처럼 장애인의 입학전형은 일반인과는 다를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성신여대 측도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학내 일부 구성원의 엉터리 주장을 사실인 것처럼 일방적으로 허위, 왜곡 보도했다"면서 "해당 매체를 상대로 명예훼손과 업무방해 등 민형사상 소송을 비롯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검색어를 올린 이유로는 조 후보자의 딸 입시 논란에 대해 반대측인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에 대한 반감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조 후보자의 딸 입시 의혹이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언론의 지나친 보도와 관심이 이들의 분노를 키웠다.

이날 오전 5시 40분께 네이버 실시간검색 댓글창에는  "나경원을 법무부장관 지명해서 탈탈 한번 털어봅시다. 지금까지 드러난것만해도 정말 가관 일 겁니다. 진짜 재미 있지 않을까요?", "조국 힘내세요. 기레기 아웃 나경원 법무장관 임질명 하세요 .나경원 딸 입시비리 는 꽁꽁묻어두고 조국 마녀사냥 너무 심하지 않나. 나경원도 조국 기준에서 검증해보자 . 여론몰이 해서 난도질 엄청 해대네.", "나도 나경원씨 법무부 장관 후보 찬성. 조국 사퇴 시키고 나경원씨 장관후보등록 하자.죄가없으면 받아들일것이고 죄가 많으면 안받아들이겠지. 나경원씨 법무부장관후보 청문회 한번하자" 등 격한 반응을 보이며 나 의원에 대한 거친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한편 30일 여야는 조 후보자 청문회에 조 후보자 가족의 증인 채택 여부를 놓고 맞부딪히고 있다. 한국당은 조 후보자의 모친과 부인, 장녀, 동생, 전 제수씨 등 가족들의 증인 채택을 요구하고 있지만, 민주당은 절대 불가하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꼬물하다 2019-09-11 12:33:07
나의 눈에 눈물나게 하면, 내 눈에는 피 눈물 나는 법이다!

스스로 반성하고 국민들에게 사죄하라!

ㅇㅇ 2019-08-31 09:43:38
썩어빠진 기레기들

늬들이 제일 나쁘다 나라 망치는 쓰렉들

flqmxm 2019-08-31 08:07:52
나경원의원 딸의 부정입학의혹을 보도한 뉴스타파를 나의원이 고소를 합니다
하지만 뉴스타파의 보도는 허위가 아니라고 법원이 최종적으로 무죄를 선고합니다
허위가 아니라면 사실이란 말인가?? 그건 저도 모르죠 그러니까 검찰에서 수사를
해서 명명백백하게 사실을 밝히고 죄가 있다면 단죄해햐 합니다
그리고 성신여대의 자체 감사보고서에 특혜가 있었으음 인정했습니다
성신여대 감사보고서는 뉴스타파 유튜브에 보면 자세히 나옴니다

성수 2019-08-31 06:20:59
법과 원칙 그리고 국민의 알권리를 위해
경, 검의 조사가 필요하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