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 총장 "표창장 안줬다... 진실은 진실"
상태바
동양대 총장 "표창장 안줬다... 진실은 진실"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9.09.05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해 총장 " "가만히 있을까 하다가, 진실은 이겨야 한다는 생각에서 입장을 밝혔다... '조국 후보자의 딸에게 총장 명의로 표창장을 준 사실이 없다"
최성해 총장은"'조국 후보자의 딸에게 총장 명의로 표창장을 준 사실이 없다"는 입장을 전했다. (사진=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홈페이지 화면 캡처)copyright 데일리중앙
최성해 총장은"'조국 후보자의 딸에게 총장 명의로 표창장을 준 사실이 없다"는 입장을 전했다. (사진=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홈페이지 화면 캡처)ⓒ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 딸의 표창장 위조 의혹에 대해 최성해 동양대 총장이 입장을 밝혔다.

최성해 동양대 총장은 "가만히 있을까 하다 진실을 밝히기로 했다"고 말했다.

즉 그는 표창장을 수여한 바가 없다고 거듭 확인한 것이다.

최성해 총장은 5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제작진과의 통화를 진행했다.

최성해 총장은 "조국 후보자의 딸에게 총장 명의로 표창장을 준 사실이 없다"는 입장을 전했다.

그는 이어 "가만히 있을까 하다가, 진실은 이겨야 한다는 생각에서 입장을 밝혔다"고 말했다.

그는  "(조국 후보자 부인) 정 교수의 딸도 봤는데 해맑았다"고 밝혔다.

또한 "그 학생을 생각하면 가만히 있을까 했지만 진실이 이겨야 하고, 그렇게 해야 교육자라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조 후보자의 딸은 앞서 2015년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에 입학했다.

조 후보자의 딸은 지원서 내 수상 실적란에 동양대 총장 표창장을 받았다고 기재했다고.

그러나 동양대에는 이러한 기록이 남아있지 않아 위조 의혹이 제기된 것으로 알려졌다.

최 총장은 "총장 직인이 찍히는 상장들은 기록에 다 남을 수밖에 없다"고 말하고 "총장이 부재중이라 부총장이 결재를 했다 하더라도 기록은 남는다"고 밝혔다.

이어 "총장 명의 상장은 2018, 2019처럼 연도로 시작하는데 문제의 상장은 일련번호가 1로 시작하더라"고 설명했다.

또한 여권 관계자들이 최성해 총장에게 전화를 한 것에 관련해 "가볍게 얘기했을 뿐"이라 밝혔다.

그는 "어떤 부탁을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학교 사정을 알아보기 위해 전화한 것으로 이해한다"고 덧붙였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