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관석 "욱일기는 전범깃발"... 욱일기 사용 허용 방침 철회 촉구
상태바
윤관석 "욱일기는 전범깃발"... 욱일기 사용 허용 방침 철회 촉구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9.09.0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의 욱일기 사용 허용 방침 강력히 비난
"욱일기 사용은 아베정권 군사대국화 속내 노골적으러 드러낸 것"
윤관석 민주당 국회의원은 5일 국회에서 열린 당 공식회의에서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의 욱일기 사용 허용 방침을 강력히 비난하고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윤관석 민주당 국회의원은 5일 국회에서 열린 당 공식회의에서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의 욱일기 사용 허용 방침을 강력히 비난하고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윤관석 민주당 국회의원은 5일 2020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의 욱일기 사용(반입) 허용 방침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윤관석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욱일기는 일본 제국주의를 상징하는 것으로 일본이 아시아 각국을 침략할 때 전면에 내세웠던 깃발"이라며 "욱일기 사용은 그 자체로 한국과 중국 등 당시 피해 국가를 모욕하고 수많은 피해자들의 상처를 다시 헤집는 일종의 범죄행위"라고 비난했다.

이 같은 일본의 작태는 같은 전범국이었던 독일과는 완전히 상반된다고 개탄했다. 

실제 독일 정부는 지난 2006년 독일 월드컵 당시 엄격한 관리 감독을 통해 경기장 주변에서 나치 상징물이 사용될 가능성을 원천 봉쇄했다.

윤 의원은 이에 대해 "평화와 인류를 위한 제전인 올림픽에서 대놓고 전범기 사용을 조장하는 일본의 파렴치한 행태와 참으로 대비되는 모습"이라고 했다.

이어 일본 아베 정권을 향해 전범깃발인 욱일기 사용 허용 방침을 즉각 철회하라고 목소리를 높
였다.

윤 의원은 "전범기인 욱일기 사용은 아베 정권의 군사 대국화와 군국주의 속내를 노골적으로 드러낸 것이며 이는 전쟁범죄에 대한 부정이자 올림픽 정신을 훼손하는 망령된 행동"이라며 "즉각 욱일기 사용 허용 방침을 철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도쿄올림픽 관련 자료에서 독도를 일본 영토로 표기한 것 역시 즉각 수정할 것을 촉구했다.

윤 의원은 "군국주의의 선전장으로 전락된 1936년 베를린 올림픽의 전철을 밟지 않도록 일본 아베 정부의 책임 있는 조치를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