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제주 유류오염사고 대비 방제훈련 실시
상태바
해양환경공단, 제주 유류오염사고 대비 방제훈련 실시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9.09.05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공단 제주지사 방제대응태세 점검 실시
해양환경공단은 5일 제주도 제주항 4부두에서 유류오염사고 대비 방제훈련을 실시했다. (사진=해양환경공단)copyright 데일리중앙
해양환경공단은 5일 제주도 제주항 4부두에서 유류오염사고 대비 방제훈련을 실시했다. (사진=해양환경공단)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해양환경공단(KOEM)은 5일 제주도 제주항 4부두에서 유류오염사고 대비 방제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해양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초동조치 역량 강화를 목표로 전국 12개 지사를 대상으로 방제훈련 태세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에는 제주지사를 대상으로 선박, 유회수기 등 각종 방제 장비와 전문 인력 40여 명이 참석해 방제대응 현황을 철저히 점검했다고.

이번 훈련은 제주항 4부두에 정박을 시도하던 유조선이 악천후로 부두와 충돌한 후 해상에 기름이 유출된 상황을 가정해 실시했다. 

사고 발생 즉시 신속하게 사고선 주변에 오일펜스를 설치해 확산을 방지하고 유류이적 및 유출유 회수작업을 실시하는 등 실전과 동일하게 훈련을 진행했다.

공단 관계자는 "전국 단위 태세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해양오염사고 대비·대응능력을 강화하고 해양재난 대응 전문기관으로 해양오염사고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