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에 이어 학생도 법무부장관 퇴진 위한 촛불 올린다
상태바
교수에 이어 학생도 법무부장관 퇴진 위한 촛불 올린다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9.09.19 13:59
  • 수정 2019.09.1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국 법무부장관 사퇴를 촉구하는 서울대생의 시위
前 모교 교수인 조국 법무부장관 사퇴를 촉구하는 서울대생들의 촛불집회

서울대와 고려대, 연세대 학생들이 18일 각 대학 캠퍼스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를 촉구하는 촛불집회를 연다.

소위 SKY라고 말하기도하는 이 대학생들은 각 대학 캠퍼스서 조 장관 퇴진을 원하는 촛불을 일제히 들 예정이다. 

집회는 모두 총학생회가 아닌 개별 학생 주도로 진행된다.

추진위는 "총학생회가 주최하는 촛불집회가 더는 열리지 않는 것으로 결정됐지만, 서울대 집회는 이어져야 한다"며 "부정과 위선이 드러난 조 장관뿐만 아니라 장관 임명을 강행한 문재인 대통령도 책임이 있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고려대생들도 오후 7시 안암캠퍼스 중앙광장에서 조 장관 사퇴와 조 장관 딸의 입학 취소를 촉구하는 네 번째 촛불집회를 연다.

제4차 고려대 촛불집회 집행부는 "온갖 권력형 비리가 드러났음에도 불구하고 조 장관을 임명한 것은 민주주의를 억압하고, 국민을 무시하는 행동"이라며 "정부는 당장 임명 결정을 사과하고, 조 장관은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말했다.

세 학교 학생들은 이번 집회에서 이러한 내용의 성명을 발표하고, 입학처와 총장실에 전달할 예정이다.

연세대 재학생과 졸업생으로 구성된 '조국 법무부 장관 퇴진 촉구 집회 집행부'도 오후 7시 신촌캠퍼스 학생회관 앞에서 조 장관 사퇴를 요구하는 첫 촛불집회를 연다고 밝혔다. 

집행부의 말을 빌리자면, 이 대학 일부 교수들도 집회에 참여해 발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