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2019년도 국내 주식 위탁운용사 4곳 선정
상태바
국민연금, 2019년도 국내 주식 위탁운용사 4곳 선정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9.09.30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당주형, 브이아이피자산운용과 엔에이치아문디자산운용
액티브퀀트형은 대신자산운용과 삼성자산운용 두 곳 선정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30일 국내주식 위탁부문의 배당주형, 액티브퀀트형 위탁운용사 4곳을 추가 선정했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30일 국내주식 위탁부문의 배당주형, 액티브퀀트형 위탁운용사 4곳을 추가 선정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국내외 투자 여건을 살펴 국내주식 위탁부문의 배당주형, 액티브퀀트형 위탁운용사를 추가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기금운용본부는 지난 8월 국내주식 위탁운용사 선정 계획 공고 후 대상 분야에 대한 펀드별 내역 및 제안서 등을 접수받아 제안서 심사 및 구술 심사를 거쳤다.

그 결과 배당주형에 브이아이피자산운용과 엔에이치아문디자산운용 2곳, 액티브퀀트형에 대신자산운용과 삼성자산운용 2곳 등 모두 4곳의 위탁운용사를 이날 선정한 것. 

안효준 기금운용본부장은 "앞으로도 시장 상황과 투자 스타일 특성을 고려한 유형별 자금 배분 및 지속적인 위험관리 강화를 통해 안정적인 초과수익률 창출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한 배당주형은 고배당주와 향후 배당 증가가 예상되는 기업 등에 투자해 안정적 초과수익 창출을 추구한다.

또 액티브퀀트형은 리스크를 통제하면서 퀀트 운용전략 등 계량적인 방법을 활용해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유형이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