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구속 실검 올리자"는 강용석의 말에... '조국 구속' 실검 점령
상태바
"조국 구속 실검 올리자"는 강용석의 말에... '조국 구속' 실검 점령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9.10.0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강용석 유튜브
사진 : 강용석 유튜브

강용석 변호사가 유튜브 채널 시청자들에게 포털사이트에 ‘조국 구속’을 검색하라고 주장했다.

강용석 변호사는 7일 오전 자신이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방송에서 “‘조국 구속’ 네이버 검색어 순위 올리기 운동”이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강 변호사는 조국 법무부 장관을 향해 “임명된 지 한 달이 지났는데 한 게 없다. 뭐가 있나. 검찰개혁안도 윤석열 총장이 다 내놨지”라고 부정적인 시각을 보였다.

그는 “조국이 아니면 검찰개혁을 못 하는 게 아니라 조국이기 때문에 검찰개혁을 못 한다”며 “검찰은 권력이 막강하기 때문에 개혁이 필요하지만 조국이 해서 될 일이 아니다”며 조 장관 비판 의지를 보였다.

강 변호사는 ‘조국 구속’이란 키워드가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3위까지 오른 것을 확인한 후 생방송을 마감했다.

가로세로연구소는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전 MBC 기자 등이 출연하는 보수성향 유튜브채널이다. 가로세로연구소는 3일 부산 해운대 현지 방송에서 오거돈 부산시장을 검색해달라고 시청자에게 요청해 해당 키워드를 네이버 실검 1위에 오르게 만든적도 있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