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현숙의 노래이야기 두번째 콘서트, 11월 2일 벨로쥬 홍대
상태바
손현숙의 노래이야기 두번째 콘서트, 11월 2일 벨로쥬 홍대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9.10.2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징 ~ 자카르타 ~ 서울'... 노래와 이야기로 구성된 노래에세이
가수 손현숙씨가 베이징, 자카르타의 오랜 해외 생활을 정리하고 귀국해 직접 곡을 써서 최근 발매한 '손현숙의 노래이야기 두번째' 앨범을 들고 첫 단독 콘서트를 갖는다. 11월 2일 벨로쥬 홍대. (포스터=문화예술기획 시선)copyright 데일리중앙
가수 손현숙씨가 베이징, 자카르타의 오랜 해외 생활을 정리하고 귀국해 직접 곡을 써서 최근 발매한 '손현숙의 노래이야기 두번째' 앨범을 들고 첫 단독 콘서트를 갖는다. 11월 2일 벨로쥬 홍대. (포스터=문화예술기획 시선)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청계천8가, 오월에서 푸른시월까지의 주인공 가수 손현숙씨가 베이징, 자카르타의 오랜 해외 생활을 정리하고 귀국해 직접 곡을 써서 최근 발매한  [손현숙의 노래이야기 두번째] 앨범을 중심으로 한 첫 단독 콘서트를 갖는다. 

[손현숙 노래이야기 두 번째]는 2006년에 나온 [노래이야기1] 이후에 10여 년의 해외 생활의 경험과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다섯곡의 곡들과 짧은 에피소드를 담은 글로 구성 돼진 노래에세이집이다.

앨범의 수록곡은 포크 모던록 블루스·앤롤 등 다양한 장르가 담겨졌다. 특히 2번 트랙 '암태아들,영기'는 포크와 랩이 적절히 어우러져 치열했던 한사람의 인생을 담은 이야기를 발표하면서 자신의 음악적인 영역을 더 확장시켰다. 

특별히 이번 앨범은 손현숙씨가 모든 곡을 직접 작사, 작곡하고 프로듀싱하는 음악적인 역량을 보여줬다.

대학시절 가수 손현숙씨는 숭실대학교 노래 모임인 '두메'에서 노래를 시작해 이후 1995년부터 1996년 1년 간 록그룹 '천지인'에서 보컬로 활동했다.

1998년 1집 '아름다운 약속'을 발표하며 대중가수로의 첫발을 내딛고 2집 '그대였군요'를 발표, 포크가수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포크가수로서의 활동으로 인해 팬들이 생길 무렵 개인적인 문제로 해외로 이주 생활하다 오랫만에 귀국해 갖는 첫 단독 공연이니 만큼 팬들의 기대와 응원이 뜨겁다.

삶 속에서 어려운 이들과 힘든 이들에게 항상 따뜻한 시선을 놓치지 않으려는 그의 삶의 자세가 이번 공연에도 잘 묻어 날 것이라고 한다.

문화예술기획 시선과 마음이 보이는 집이 공동 기획하는 본 공연은 오는 11월 2일 벨로쥬 홍대에서 진행된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