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2년 연속 지속가능경영대상 수상
상태바
한전KDN, 2년 연속 지속가능경영대상 수상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9.10.3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경영 위한 책임있는 활동과 이해관계자와의 신뢰 구축 돋보여
한전KDN이 30일 서울 그랜드힐튼에서 열린 2019년도 글로벌 스텐다드 경영대상(GSMA)에서 2년 연속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사진=한전KDN)copyright 데일리중앙
한전KDN이 30일 서울 그랜드힐튼에서 열린 2019년도 글로벌 스텐다드 경영대상(GSMA)에서 2년 연속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사진=한전KDN)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한전KDN이 2년 연속 지속가능경영대상을 받았다.

한전KDN은 30일 서울 그랜드힐튼에서 열린 2019년도 글로벌 스텐다드 경영대상(GSMA : Global Standard Management Awards)에서 2년 연속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이날 밝혔다.

산업통산자원부, 중소기업청이 후원하고 한국경영인증원이 시행하는 글로벌 스텐다드 경영대상(GSMA) 시상은 해마다 지속가능경영을 비롯해 가족친화경영, 반부패경영, 혁신경영 등 10개 경영부문별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지속가능경영은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 이슈를 균형 있게 고려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발전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을 의미한다.

한전KDN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책임있는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구축해 지역사회의 건전한 성장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지속가능경영대상은 매출액 5000억원 이상, 종업원 300명 이상인 기업 554개사를 대상으로 금융감독원 전자공지시스템, 기업 웹싸이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환경정보공개시스템, 한국언론재단 등 외부데이터를 활용, 평가해 100대 우수기업을 선정, 그 중 실사를 통해 최종 우수기업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한전KDN 박성철 사장은 "2007년 UN글로벌콤팩트에 가입하고 2017년, 2018년 UN 지속가능경영목표(SDGs)지지선언에 이르기까지 앞으로도 사회적 보편적 가치를 존중하고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사회적 책임 및 윤리경영을 실천해 고객 등 이해관계자로부터 신뢰받고 국민의 사랑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