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찾은 서해 선재도
상태바
다시 찾은 서해 선재도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9.11.0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질녘 서해로 떨어지는 낙조 일품
해변의 굴곡이 아름답고 물이 맑아 선녀들이 내려와 목욕했다고 전해지는 인천 옹진군 선재도.copyright 데일리중앙
해변의 굴곡이 아름답고 물이 맑아 선녀들이 내려와 목욕했다고 전해지는 인천 옹진군 선재도.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쭉 뻗은 시화방조제를 지나 대부도에서 선재대교를 건너니 인천 옹진군 영흥면 선재도다. 

서울 목동에서 자동차로 한 시간 반 거리다.

'해변의 굴곡이 아름답고 물이 맑아 선녀들이 내려와 목욕했다'는 선재도. 

선재도 바로 앞에 있는 목섬은 그 이름처럼 풍경이 빼어나 2012년 미국 CNN에서 뽑은 '한국의 아름다운 섬 33선' 가운데 1위에 오른 섬이다.

특히 '신비의 바닷길'로 불리는 선재도와 목섬을 잇는 왕복 1km의 바닷길이 유명하다. 썰물 때면 모랫길이 열려 이른바 '모세의 기적'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겨울에 만날 수 있는 목섬의 설경은 인간의 손길이 만들 수 없는 천혜의 신비로운 광경을 빚어낸다고 소개되고 있다.

CNN의 소개대로 'NO1 카페' 식당에서 나는 간장 게장, 함께 간 친구는 해물칼국수로 식사를 했다. 

곧바로 2층 바다가 보이는 찻집에 들러 차창 밖으로 바다를 바라보며 차를 마셨다.

그리고 목섬으로 들어갔다. 바닷물이 손에 닿을 듯 찰랑거리고 마치 물 위를 걷는 듯한 신기한 경험을 하는 것처럼 우리는 바닷길을 걸었다. 

바로 옆 '선재어촌체험마을'에서는 경운기와 트랙터를 타고 바다로 나가서 조개와 바지락을 잡는 갯벌체험, 낚시체험을 즐기는 사람들이 더러 눈에 띄었다.

해질녘 서해안으로 떨어지는 낙조도 일품이라는 데 그때까지 선재도에 더 머물까. 

오후 4시10분, 김원중이 부르는 '바다가 보이는 찻집'을 들으며 다시 영흥도로 차를 몰고 있다.

이 노래의 전주, 간주, 후반부에 나오는 여성 코러스의 허밍이 작품의 몰입도를 높여주는 듯하다.

https://youtu.be/oS7unYrgF7M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