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총학생회 "2020년 숙대 총장 선거 학생 참여 보장하라"
상태바
숙명여대 총학생회 "2020년 숙대 총장 선거 학생 참여 보장하라"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9.11.0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참여 총장직선제 및 총장선출제도 개선 TF팀 구성 무기한 노숙농성
11일 농성장에서 기자회견 예고... 총장선출제도 개선 TF팀 구성 촉구
숙명여대 총학생회는 지난 10월 10일부터 학생참여 총장직선제 쟁취를 위한 무기한 천막 노숙농성에 들어갔다. 숙대 총학생회는 오는 11일 농성장 앞에서 총장선출제도 개선 TF팀 구성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예고했다. (사진=숙명여대 총학생회)copyright 데일리중앙
숙명여대 총학생회는 지난 10월 10일부터 학생참여 총장직선제 쟁취를 위한 무기한 천막 노숙농성에 들어갔다. 숙대 총학생회는 오는 11일 농성장 앞에서 총장선출제도 개선 TF팀 구성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예고했다. (사진=숙명여대 총학생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2020년 숙명여자대학교 20대 총장 선거 학생 참여 보장하라!
학생과 구성원이 참여하는 총장선출제도 개선 TF팀 즉각 구성하라!"

숙대 총학생회는 지난 10월 10일부터 학생참여 총장직선제를 요구하며 교내 순헌관 앞에 천막을 치고 황지수 총학생회장이 무기한 노숙농성을 시작했다.

숙대 총학은 지난 1월부터 지속적으로 대학본부에 학생참여 총장직선제와 총장선출제도 개선 TF팀 발족을 요구해왔으나 10개월이 지나도록 마땅한 답변을 듣지 못했다고 한다.

이에 총학은 노숙농성 한 달째인 오는 11일 순헌관 노숙농성장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총장선출제도 개선 TF팀 구성을 촉구하겠다고 8일 예고했다.

숙대 총학생회의 이날 기자회견에는 숙대 노동조합과 한국외대 총학생회 비대위, 성신여대 총학생회가 연대할 예정이다. 

총학생회는 2020년 숙대 총장 선거에 학생 참여를 보장할 것과 학생과 교내 구성원이 참여하는 총장선출제도 개선 TF팀을 즉각 구성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학생들은 또 숙명여대 교수들에게 총장선출제도 개선을 위한 총학생회와의 대화에 나설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