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소기업 수출지원 적극 나선다
상태바
서울시, 중소기업 수출지원 적극 나선다
  • 주영은 기자
  • 승인 2008.01.2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해외시장 개척에 애로를 겪고 있는 서울소재 중소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과 제품 판로지원에 적극 나선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해외통상 사절단을 파견하며, 중소기업들의 해외전시회 참가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해외통상사절단은 8회에 걸쳐 120여 개 업체에게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해외 전시회는 14개 유명전시회에 200여 개 중소기업체가 시의 지원을 받아 참가하게 된다.

유럽, 북미, 일본 등의 전통적 시장은 물론 북아프리카, 중국, 러시아, 인도 등 새롭게 떠오르는 신흥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참가하여 새로운 시장개척을 도모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28일 "독일의 하노버 정보통신 박람회, 미국의 라스베가스 보안기기 전시회, 브라질 국제의료기기 박람회, 중국 천진 상품교역회, 홍콩전자전, 두바이 정보통신 박람회 등 14개 전시회에 참가하며 모스크바, 인도, 이란, 그리스, 일본 등 시장성이 뛰어난 유망지역에 통상사절단도 모집하여 파견한다"고 밝혔다.

참가기업에게는 전시회 부스 임차·장치비는 물론 현지 시장동향조사, 바이어발굴, 시장진출 전략세미나 개최를 비롯한 사전마케팅과 현지통역서비스, 바이어 신용조사와 같은 사후관리까지 밀착 통상지원 서비스를 할 계획이다.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특히 신기술개발기업, 첨단기술 인증기업, 수출실적 우량기업은 우선 선택된다. 매회 신청업체를 대상으로 1, 2차 심사를 거쳐 기술수준 및 현지시장 적합성과 시장진입 가능성 및 예상성과 등을 고려하여 선정될 예정이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