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브랜드 밀양 얼음골사과 축제 열린다
상태바
최고의 브랜드 밀양 얼음골사과 축제 열린다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9.11.1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0일~12월 1일 부산 명지1동 울림공원 일대서 개최
소비자와 더욱 가깝게 만나기 위해 찾아가는 축제로 준비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명성을 얻고 있는 밀양 얼음골사과 축제가 이달 30일부터 새달 1일까지 부산 명지1동 국제신도시 안 울림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사진=밀양시) copyright 데일리중앙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명성을 얻고 있는 밀양 얼음골사과 축제가 이달 30일부터 새달 1일까지 부산 명지1동 국제신도시 안 울림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사진=밀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명성을 얻고 있는 얼음골사과 축제가 열린다.

밀양시는 제22회 밀양얼음골사과축제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이틀 간 부산 명지1동 국제신도시 내(명지중학교 옆) 울림공원 일대에서 열린다고 19일 밝혔다. 

얼음골사과는 일명 '꿀 사과'로 유명하다. 밀양 얼음골사과 발전협의회 영농조합법인의 주최·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끌림 그리고 외출!'이라는 주제로 소비자와 생산자와의 만남을 위해 찾아가는 축제로 마련된다. 

우수사과 전시, 명품사과 현장 경매, 얼음골사과 골든벨, 사과요리 체험, 얼음골사과 판매 행사와 밀양의 으뜸농산물 판매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는 기상 악화와 태풍으로 피해가 많아 생산량도 예년에 비해 줄었다고 한다.

하지만 농민들의 정성으로 가꿔 수확한 얼음골사과의 맛은 여느해에 못지 않다고.

천연기념물 제224호 얼음골(밀양시 산내면 남명리) 주변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는 얼음골사과는 밤낮의 온도 차가 뚜렷한 주변 기후로 당도가 뛰어나고 과육이 단단한 것이 특징이다. 피부 미용, 비만 예방, 숙취 제거, 장 건강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제22회 밀양얼음골사과축제의 체험 행사와 얼음골사과 구매에 관한 문의는 밀양얼음골사과발전협의회 영농조합법인으로 하면 된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