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꽃의 비밀', 12월 개막... 배종옥·김규리 등 최강 라인업
상태바
연극 '꽃의 비밀', 12월 개막... 배종옥·김규리 등 최강 라인업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9.11.1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아온 장진의 웰메이드 코미디, 강력한 웃음 선사할 실력파 배우 총출동
서울 대학로 서경대 공연예술센터 스콘 2관... 2020년 3월 1일까지 공연
돌아온 장진의 웰메이드 코미디 연극 '꽃의 비밀'이 오는 12월 21일 개막을 앞두고 19일 캐스팅을 공개했다. 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배우 강애심·이선주·배종옥·조연진·박지예·문수아·김나연·김규리씨. (사진=장차, 파크컴퍼니) copyright 데일리중앙
돌아온 장진의 웰메이드 코미디 연극 '꽃의 비밀'이 오는 12월 21일 개막을 앞두고 19일 캐스팅을 공개했다. 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배우 강애심·이선주·배종옥·조연진·박지예·문수아·김나연·김규리씨. (사진=장차, 파크컴퍼니)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2015년 초연 이후 관객들에게 많은 웃음을 선사하며 사랑을 받았던 연극 <꽃의 비밀>이 더 강력해진 웃음과 캐스팅으로 올 겨울 돌아온다.

코미디 천재 장진 연출이 선보인 연극 <꽃의 비밀>은 2015년 창작 초연 당시 객석 점유율 90%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앙코르 공연과 전국 순회 공연에 이어 2016년 재연 공연까지 올리며 언론과 관객으로부터 웰메이드 코미디 연극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인정받은 <꽃의 비밀>은 최근 일본과 중국에 라이선스 수출된 뒤 성황리에 공연되며 큰 화제를 낳았다.

연극 <꽃의 비밀>은 이탈리아 북서부 시골 마을을 배경으로 수상한 4명의 여인들의 20만 유로 보험금을 타기 위해 벌이는 소동극을 코믹하게 그려낸다. 

끊임없는 상황 코미디의 연속, 기대를 살짝 벗어나며 웃게 만드는 대사, 캐릭터의 깊숙한 내면까지 보여주며 장면마다 섬세하게 표현한 '장진식 코미디'가 진하게 녹여져 있는 작품이다.

겨울, 관객들의 웃음을 책임질 캐스팅과 함께 돌아온 연극 <꽃의 비밀>은 캐스팅만으로도 더 강력한 웃음 폭탄에 대한 기대감을 이끌어 낸다.

소심한 듯보이지만 늘 술에 취해 고래고래 노래를 부르며 극의 웃음을 담당하는 털털한 주당 '자스민' 역에는 지난 재연 공연 때 허당 주당 캐릭터로 파격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많은 화제를 낳았던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 배종옥씨가 다시 무대에 선다. 

<꽃의 비밀> 초·재연에서 능청스러운 연기로 있는 그대로의 자스민을 보여줬던 조연진도 캐스팅을 확정지었다.

남편을 대신해 남장을 해서 보험금을 타려는 발칙한 작전을 세워 모두를 거침없이 진두 지휘하는 푼수 왕언니인 '소피아' 역에는 재연에서 색다른 매력의 소피아를 보여주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선주씨가 발탁됐다.

<감옥에 가기로 한 메르타 할머니> <금강> 등 다양한 작품에서 흡입력 강한 연기를 보여준 강애심씨가 또한 '소피아' 역에 더블 캐스팅됐다.

예술학교 연기 전공 출신에 아름다운 외모를 지녔지만 지금은 오크통 배달하는 청년과의 은밀한 썸을 유일한 낙으로 즐기는 '모니카' 역에는 배우 김규리씨가 새로운 얼굴로 합류한다. 데뷔 이후 첫 연극 무대인 <꽃의 비밀>에서 그가 어떠한 모습의 모니카를 보여줄지 기대된다.

또한 초연부터 완벽한 캐릭터 싱크로율로 눈을 뗄 수 없는 연기를 선보였던 김나연씨가 함께 모니카를 연기할 예정이다.

4명의 여자들 가운데 막내이자 공대 수석 졸업생으로 무엇이든 잘 고치는 여자 맥가이버 '지나' 역에는 <월화> <인간 김수연에 관한 사소한 보고> 등의 작품에서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며 눈길을 끈 문수아씨가 캐스팅됐다.

여기에 착하고 조용한 지나를 사랑스럽게 표현한 배우 박지예씨가 재연에 이어 다시 한 번 무대에 오른다.

작품의 씬스틸러로 존재감을 뽐내는 보험공단의 허당 의사 '카를로' 역에는 박강우씨와 최태원씨, 육감적 몸매를 지닌 보험공단 간호사 '산드라' 역에는 전윤민씨가 합류해 또 한 번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한다.

제작진은 주부들이 일상에서 겪는 에피소드를 통한 웃음, 각각의 캐릭터 내면까지 섬세하게 표현한 '장진식 코미디'를 내세우며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꽃의 비밀> 만의 저력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2년 만에 미치도록 웃기기 위해 다시 돌아온 장진의 웰메이드 코미디 연극 <꽃의 비밀>은 오는 12월 21일 서울 대학로 서경대 공연예술센터 스콘 2관에서 개막한다. 2020년 3월 1일까지 공연된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