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단식 투쟁 선언... 청와대 향해 "죽기를 각오하겠다"
상태바
황교안, 단식 투쟁 선언... 청와대 향해 "죽기를 각오하겠다"
  • 김영민 기자
  • 승인 2019.11.2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체적 국정실패 규탄, 공수처법 및 선거법 등 패스트트랙 법안 강행 저지
문 대통령에게 국정대전환 촉구... "이대로 방치하면 국민저항에 직면할 것"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0일 오후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문재인 정부의 총체적 국정실패를 규탄하고 공수처법 및 선거법 등 패스트트랙 법안 강행 저지를 위한 단식투쟁에 들어갔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0일 오후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문재인 정부의 총체적 국정실패를 규탄하고 공수처법 및 선거법 등 패스트트랙 법안 강행 저지를 위한 단식투쟁에 들어갔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문재인 정부의 총체적 국정실패에 항의하고 공수처 설치법과 선거법 개정안 강행 저지를 위해 단식투쟁을 선언했다.

이른바 '조국 사태'가 한창이던 지난 9월 16일 청와대 앞에서 '조국 파면'을 촉구하며 삭발투쟁에 나선 지 두 달 여 만에 이번에는 패스트트랙 법안 저지를 위해 단식 카드를 꺼내 든 것이다.

황교안 대표는 20일 오후 3시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더 이상 무너지는 대한민국의 안보와 민생, 자유민주주의를 두고 볼 수 없다"며 "이 순간 국민 속으로 들어가 무기한 단식 투쟁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지소미아 파기 철회, 공수처법 포기,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 철회 등 세 가지 요구안을 내걸고 죽기를 각오하겠다며 비장감을 드러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를 향해 총체적 국정실패를 규탄하며 국정 대전환을 촉구했다.

문 대통령이 현 상황을 방치한다면 10월 국민항쟁과 같은 엄청난 항거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요구안이 관철될 때까지 무기한 단식투쟁을 계속할 것이라 경고했다.

황 대표는 앞서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지금 자유민주주의의 위기가 다가오고 있다"며 "이러한 중대한 국가적 위기의 탈출구를 모색하고자 그저께 문재인 대통령에게 긴급회동을 제의했지만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거부했다"고 말했다.

한국당은 신속처리안건 지정(패스트트랙) 법안인 공수처 설치법안과 연동형 비례제를 내용으로 하는 선거법 개정안에 항의하고 있다.

민주당 등 범여권은 12월 해당 법안을 국회 본회의에 상정해 강행 처리하겠다는 입장이지만 한국당은 결사 저지하겠다는 방침이어서 또다시 물리적 충돌 등 파란이 예고되고 있다.

한국당은 만약 문재인 대통령이 이러한 상황을 방치한다면 국민의 엄청난 항거에 직면할 것이라 경고했다.

황교안 대표는 "패스트트랙 선거법은 민주당을 비롯한 범여권 세력이 국회를 장악하려는 의도에서 시도하는 것이다. 단적으로 말해서 국민의 표심을 왜곡해서 국민이 투표한 표를 다른 군소 여당 정당들에게 나눠주겠다는 것"이라며 '합법을 가장한 독재'라고 비난했다. 

이 '합법을 가장한 독재'의 완성을 위해서 민주당과 범여권 세력은 대국민 사기극까지 벌였다고 했다.

황 대표는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는 애당초 의석수를 늘리지 않으면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제도였다. 범여권 의원들도 이를 모두 알고 있었다. 알고도 의석수 늘어나지 않는다고 국민을 속인 것"이라고 주장했다.

공수처법 역시 합법적 독재를 완성시키려는 이 정권의 검은 의도에서 비롯됐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어제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과의 대화에서 마치 공수처가 글로벌 스탠다드인 것처럼 말했다. 그러나 이것은 거짓말이다. 이 지구상에 공수처 비슷한 것 있는 나라는 한두 나라밖에 없다"고 했다. 

또 "공수처법을 검찰개혁 법안이라고 국민을 속이고 있는데 이것도 아니다. 개악"이라고 지적했다. 자기들 말을 더 잘 듣고 더 힘센 검찰을 하나 더 만들겠다는 것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검찰 권력을 견제하기 위해서 공수처가 필요하다고 하지만 검찰 위에 있는 공수처는 대통령이 쥐고 있는 것"이라며 "결국 여권세력의 비리는 덮고 야권세력은 먼지 털 듯 털어서 겁박하겠다고 하는 것, 이것이 바로 공수처법의 핵심"이라고 주장했다.

검찰은 이미 조국 전 장관 수사를 통해서 자기 개혁의 능력과 의지를 국민에게 보여줬다고 했다. 대통령의 수족이 될 공수처를 만들 이유가 없어졌다는 것이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의 '백년 집권론'에 대해서도 강하게 비판했다.

황 대표는  "여당 대표의 '백년 집권론'은 선거법과 공수처법을 통해서 백년 독재를 하겠다는 그런 소리에 다름 아니다"라며 '10월 국민항쟁'을 거듭 언급했다.

황교안 대표의 단식투쟁 예고에 다른 정당들은 일제히 비난했다.

특히 민주당은 "민생 내팽개치고 '민폐 단식'하겠다는 것이냐"고 질타했다.

바른미래당도 황교안 대표에게 '보수 참칭' 그만하고 '기득권 고집' 포기하라고 비판했다.

대안신당 김정현 대변인도 황 대표에 대해 "괜히 쓸데없는 짓으로 주변 사람들 고생시키지 말고 국정현안이나 하나씩 챙기기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