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영 누구길래? 김유택 아들 … 허재 아들 허훈과 맞대결 결과는?
상태바
김진영 누구길래? 김유택 아들 … 허재 아들 허훈과 맞대결 결과는?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9.12.04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영 누구길래? 김유택 아들 … 허재 아들 허훈과 맞대결 결과는?

다음 프로필
다음 프로필

[데일리중앙 주영은 기자] 농구선수 김진영이 화제다.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서울 삼성 썬더스는 3일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리그 부산 KT 소닉붐과의 경기에서 83–96으로 패했다. 

이날 경기에서 삼성은 루키 김진영이 프로 데뷔전을 치렀다. 김진영은 지난달 열린 KBL 드래프트에서 전체 3순위로 삼성의 유니폼을 입은 선수. 이후 학업과 훈련을 병행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던 김진영은 마침내 1군 무대에 모습을 드러냈다. 

결과적으로 경기는 졌지만 김진영의 데뷔전은 성공적이었다.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한 김진영은 1쿼터 종료 5분19초를 남기고 이관희와 교체 투입됐다. 

지난달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3순위로 삼성 유니폼을 입은 김진영은 이날 자신의 프로 데뷔전에서 16득점 6리바운드로 맹활약했다.

경기 후 김진영은 "팀 형들이 다들 잘했다고, 수고했다고 했어요. 다음 경기에서는 더 적극적으로 하라고도 얘기해줬고요. 하지만 데뷔전인데 마지막에 패한 게 많이 아쉬워요"라며 경기 결과에 대한 아쉬움을 소감으로 전했다.

한편김유택 전 감독과 현역 시절 실업 농구 기아자동차에서 호흡을 맞춘 허재 전 국가대표 감독의 아들 허훈은 이날 kt 유니폼을 입고 출전, 15점에 13어시스트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두 팀은 장소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으로 옮겨 6일에 다시 맞붙는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