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12.12 군사반란 가담자들과 함께 압구정 고급식당에 오찬"
상태바
전두환 "12.12 군사반란 가담자들과 함께 압구정 고급식당에 오찬"
  • 김영민 기자
  • 승인 2019.12.12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호용·최세창씨 등 참석... 샥스핀 등 고급 음식과 와인 마시며 떠들썩하게 즐겨
임한솔 정의당 부대표, 전두환씨 등 12.12 군사반란자들의 오찬 모습 포착
임한솔 정의당 부대표는 12일 오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전두환·정호용·최세창씨 등 40년 전 12.12 군사 쿠데타 주역들이 서울 압구정동의 고급 식당에서 오찬을 즐기는 모습을 포착했다고 고발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임한솔 정의당 부대표는 12일 오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전두환·정호용·최세창씨 등 40년 전 12.12 군사 쿠데타 주역들이 서울 압구정동의 고급 식당에서 오찬을 즐기는 모습을 포착했다고 고발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40년 전 12.12 군사반란을 일으켰던 전두환씨가 12일 낮 서울 압구정
동의 한 고급식당에서 당시 반란에 가담했던 정호용·최세창씨 등과 함께 오찬을 즐기는 장면이 포착돼 비난 여론이 일고 있다.

임한솔 정의당 부대표는 12일 오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40년 전 12.12 군사 쿠데타를 일으켰던 전두환씨가 오늘 낮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고급 식당에서 정호용, 최세창 등 당시 군사반란에 가담했던 이들과 함께 기념 오찬을 즐겼다"고 밝혔다.

이들은 샥스핀 등 한 사람당 수십만원짜리 고급 코스 요리를 즐기고 와인잔을 부딪히며 40년 전 오늘을 축하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임 부대표는 "1인당 수십만원짜리 코스 요리를 와인과 함께 떠들썩하게 즐기는 모습을 제가 직접 옆에서 포착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임 부대표는 이날 저녁 8시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손석희 앵커와 인터뷰 가질 예정이다.

앞서 임한솔 부대표는 지난 11월 7일 전두환씨가 강원도 홍천의 한 골프장에서 지인들과 함께 골프를 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