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에 출연한 마이클 리는 누구?
상태바
라스에 출연한 마이클 리는 누구?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9.12.1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클 리 인스타그램
마이클 리 인스타그램

[데일리중앙 주영은 기자] 최근 방송된 라디오 스타에 마이클 리가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마이클 리는 미국 스탠포드대를 3년 만에 조기 졸업한 수재다. 의사인 부모님의 기대를 등지고 뮤지컬 배우의 길을 택했다고 설명했다.

마이클 리는 이날 “정신과 의사가 되려고 했지만 사람들과 함께 무대에서 일하는 것이 좋아 뮤지컬을 선택했다”며 “부모님은 처음에 반대하셨지만 첫 무대를 본 후 응원해 주신다”고 말했다.

아내와의 러브스토리도 공개했다. 마이클 리 2004년 브로드웨이 공연에서 뮤지컬 배우인 아내를 만났다고 전했다. 그는 “솔직히 말하면 당시에는 사이가 안 좋았다. 난 너무 좋았는데 아내는 나한테 관심이 없었다”며 “3년 동안 쫓아다녔고 결국 결혼에 골인했다. 결혼 생활 13년째”라고 밝혔다.

1994년 뮤지컬 미스 사이공으로 데뷔한 그는  2000년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에서 열연했고 베이징 스프링, 서편제, 프리실라 등에 출연했다.

이후 2016년 JTBC '팬덤싱어'에서 프로듀서로 참여하며 방송을 통해 얼굴을 알렸다.

또한 2018년 10월에는 서울시립교향악단에서 공연한 레너드 번스타인의 오페레타 "캉디드"에서 내레이터로 출연하였는데, 또박또박한 딕션으로 클래식 음악 팬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현재는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 공연을 위해 준비 중이며, 오늘 (15일)까지 치러지는 헤드윅 김해 공연해 나설 예정이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