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구 최고위원 "문 대통령, 정세균 총리 임명은 삼권분립 파괴 행위"
상태바
김종구 최고위원 "문 대통령, 정세균 총리 임명은 삼권분립 파괴 행위"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9.12.1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빗장정치 당장 멈춰야... 이강래·김성주·이상직 등 '공기업 낙하산 3종세트' 조사해야
김종구 민주평화당 최고위원은 19일 국회에서 열린 당 공식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차기 총리 후보자로 정세균 전 국회의장을 지명한 데 대해 "헌법정신을 위반하고 삼권분립을 파괴하는 행위"라고 비난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김종구 민주평화당 최고위원은 19일 국회에서 열린 당 공식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차기 총리 후보자로 정세균 전 국회의장을 지명한 데 대해 "헌법정신을 위반하고 삼권분립을 파괴하는 행위"라고 비난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김종구 민주평화당 최고위원은 19일 "문재인 대통령이 입법부 수장을 행정부 2인자로 임명하려 하는 것은 헌법정신을 위반하고 삼권분립을 파괴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문 대통령이 정세균 전 국회의장을 차기 총리 후보자에 지명한 것을 두고 헌법정신을 팽개친 행위라는 것이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평화당 최고위원회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후임에 정세균 전 국회의장을 지명한 것을 두고 "헌법정신을 팽개친 행위"라며 이렇게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문재인 정부의 뿌리인 '기회는 평등하게, 과정은 공정하게,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다'라는 원칙이 조국 전 장관 인선으로 심각하게 썩었다"고 질타했다. 

그는 특히 관권선거, 특혜의혹 등 각종 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한국도로공사 이강래 전 사장, 국민연금공단 김성주 이사장, 중소벤처기업 진흥공단 이상직 이사장을 "전북 출신 공기업 3종 세트 낙하산"이라고 싸잡아 비난하며 이들에 대해 전북 선관위의 신속한 조사를 촉구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