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전 장관 구속영장 청구 철회 촉구 기자회견 열려
상태바
조국 전 장관 구속영장 청구 철회 촉구 기자회견 열려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9.12.2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전 10시 서울동부지법 앞... "검찰은 구속영장 신청 철회하라"
"법원은 법리에 따라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판단을 내려달라" 요구
검찰이 유재수 사건 관련해 조국 법무부 전 장관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한 가운데 조국 전 장관에 대한 영장 청구를 철회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이 열린다. (포스터='함께 조국수호 검찰개혁')copyright 데일리중앙
검찰이 유재수 사건 관련해 조국 법무부 전 장관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한 가운데 조국 전 장관에 대한 영장 청구를 철회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이 열린다. (포스터='함께 조국수호 검찰개혁')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검찰이 유재수 부산시 전 경제부시장에 대한 감찰을 무마했다는 의혹 관련해 조국 법무부 전 장관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한 가운데 조 전 장관에 대한 영장 청구 철회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이 열린다.

조국 전 장관 지지자 모임 '함께 조국수호 검찰개혁'은 조 전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가 열리는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동부지법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겠다고 24일 밝혔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검찰은 억지 수사, 강제 수사, 정치 수사 즉각 중단하고 조국 전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을 철회하라"고 목소리를 높일 예정이다.

법원을 향해서는 조국 전 장관에 대한 영장을 기각할 것을 요구할 것으로 보인다.

주최자 쪽은 "4개월 넘게 이어진 조 전 장관과 가족들에 대한 수사가 무리한 수사임이 드러난 이 시점에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은 검찰이 법리적 해석에 따라 청구한 것이 아니라 정치적 목적으로 청구했다는 반증이자 철저히 조 전 장관을 망신주기 위함임을 검찰 스스로 천명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