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의원, '동남권 관문공항 국민검증' 유튜브 영상 공개
상태바
송영길 의원, '동남권 관문공항 국민검증' 유튜브 영상 공개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0.01.10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권 관문공항! 국민이 검증한다 - 김해공장 확장안 문제점 파헤치기
13~17일 닷새 간 매일 아침 9시에 유튜브 채널 'TV송영길' 통해 공개
송영길 민주당 국회의원은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동남권 관문공항 국민검증' 유튜브 영상을 공개한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송영길 민주당 국회의원은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동남권 관문공항 국민검증' 유튜브 영상을 공개한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국토부가 주장하고 있는 김해공항 확장안을 검증하는 유튜브 동영상 시리즈를 민주당 송영길 의원과 (사)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가 공동으로 제작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동남권 관문공항! 국민이 검증한다–김해공장 확장안 문제점 파헤치기' 제목의 이 영상 시리즈는 현재 김해신공항이 관문공항으로서 적정한지에 대해 총리실에서 검증이 진행 중인 가운데 나온 것이어서 의미가 크다.

영상은 총 5부로 나뉘어 국토부가 그간 추진해 온 김해신공항 확장 계획의 문제들을 조목조목 짚어낼 예정이다. 

1부는 이재희 인천국제공항공사 전 사장과 김해 신공항 확장 계획에 대한 총괄적인 문제점을 짚어본다. 

2부에서는 최치국 한국정책공헌연구원 원장과 시설운용수요에 대한 문제, 3부는 정헌영 부산대 도시공학과 교수와 안전 문제, 4부는 박영환 (사)한국항공소음협회 회장과 소음 문제, 마지막으로 5부에서는 박창근 가톨릭관동대 토목공학과 교수와 환경 문제를 다루게 된다.

송영길 의원은 10일 "현재 안전과 소음, 확장성과 환경 등 수많은 문제를 안고 있는 김해공항을 활주로만 하나 더 놓고 '신공항'이라고 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면서 "인천공항처럼 탁 트인 바다에 동남권 관문공항을 만들어야 앞으로 후손들이 그 공항을 이용할 때마다 잘했다고 칭찬할 것"이라고 했다. 

송 의원은 또 외국의 자본과 기업을 유치시켜 침체된 부울경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확장 가능하고 안전하며 24시간 운영이 가능한 동남권 관문공항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 영상 시리즈는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닷새 간 매일 아침 9시에 송영길 의원의 유튜브 채널인 'TV송영길'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