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올해 가장 중요한 것은 총선 승리"
상태바
이해찬 "올해 가장 중요한 것은 총선 승리"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0.01.1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총선은 대한민국이 과거로 후퇴하느냐 미래로 전진하느냐 결정하는 선거"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 위해 민주당이 반드시 승리해야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16일 4월 총선에 대해 "대한민국이 과거로 후퇴하느냐 미래로 전진하느냐를 결정하는 중요한 선거"라며 민주당이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고 말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16일 4월 총선에 대해 "대한민국이 과거로 후퇴하느냐 미래로 전진하느냐를 결정하는 중요한 선거"라며 민주당이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4월 총선에 대해 16일 "대한민국이 과거로 후퇴하느냐 촛불혁명을 완수하고 미래로 전진하느냐를 결정하는 중요한 분수령이 되는 선거"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올해 가장 중요한 것은 총선 승리"라며 이렇게 밝혔다. 

21대 국회(의원 300명) 구성을 위한 4.15총선은 앞으로 90일 암았다. D-90, 각당에서는 벌써부터 카운터 다운에 들어갔다.

이 대표는 "문재인정부 성공과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위해서 민주당이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선거"라고 강조했다. 

이어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내용으로 하는 선거제도 개편을 언급하며 "우리당이 비례대표 의석의 상당수를 양보한 셈이기 때문에 지역구에서 그 이상 더 얻어야 하는 어려운 선거가 될 것 같다"고 했다.

민주당은 국민 눈높이에 맞는 새로운 인재 영입과 함께 총선 공약을 이번 주부터 본격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15일 21대 총선 1호 공약으로 '전국 무료 와이파이 시대'를 제시했다.

이 대표는 "앞으로 3개월 동안 더욱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임할 것이며 좋은 후보, 좋은 정책으로 준비되고 능력 있는 정당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