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오늘 귀국... 1년 5개월 만에 국내 정치 복귀
상태바
안철수 오늘 귀국... 1년 5개월 만에 국내 정치 복귀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0.01.1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4시20분 캐나다항공 통해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
인천공항 귀국 일정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될 예정
야권의 유력한 대권주자 등장으로 정계개편 지각 변동
야권의 유력한 대권주자인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대표가 19일 오후 귀국한다. 2018년 지방선거 패배 뒤 출국한 지 1년 6개월 만이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야권의 유력한 대권주자인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대표가 19일 오후 귀국한다. 2018년 지방선거 패배 뒤 출국한 지 1년 6개월 만이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공동대표가 돌아온다.

안 전 대표는 19일 오후 4시20분 캐나다항공인 AC063편을 통해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할 예정이다.

지난 2018년 6.13지방선거 패배 뒤 그해 7월 출국한 지 1년 5개월,  지난 2일 국내 정치 복귀 선언 이후 17일 만이다.

이날 안철수 전 대표의 인천공항 귀국 일정은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안 전 대표는 지난 2일 국내 정치 재개를 선언하면서 낡은 정치와 기득권 청산을 역설했다.

그는 "미래를 내다본 전면적인 국가혁신과 사회통합, 그리고 낡은 정치와 기득권에 대한 과감한 청산이 필요하다"며 "그래야 우리는 다시 희망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세계는 미래를 향해 빛의 속도로 바뀌고 있는데 외국에서 바라본 우리나라는 과거에 머물러 있다고 기성 정치권을 비판했다. 

4월 총선을 앞두고 야권의 유력한 대권주자의 등장으로 제3지대를 무대로 한 정계 개편에 지각 변동이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