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국제표준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인증) 획득
상태바
한전KDN, 국제표준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인증) 획득
  • 최우성 기자
  • 승인 2020.01.22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기 친환경 경영전략 수립, 지속적 환경 보존을 위한 노력 인정받아
한전KDN이 지난 21일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인증을 획득했다. (사진=한전KDN) copyright 데일리중앙
한전KDN이 지난 21일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인증을 획득했다. (사진=한전KDN)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한전KDN이 국제표준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인증)을 획득했다.

한전KDN은 22일 "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인증을 지난 21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환경분야 국제 인증으로, 환경경영을 위한 조직, 구조, 책임, 절차, 공정 및 경영 자원 등을 규정하고 체제를 갖춰 기업의 특성에 따라 발생하는 환경오염 물질 파악 및 이에 대한   지속적인 환경 개선 활동에 대한 프로세스를 평가하는 제도다.

이번 인증심사 평가에서 한전KDN은 '중장기 환경전략 수립'을 통한 전사 차원 환경관리와 환경 비상상태에 대한 지속적인 훈련, 안전장비 적정 구비 등 업무 환경 개선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한전KDN은 이번 인증·심사를 통해 환경관리체제를 재정비하고 인증 이후에도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사후 관리를 위해 임직원 환경 관련 의식 제고를 위한 교육을 시행하는 등 체계적인 환경경영시스템 정착을 위한 세부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한전KDN 박성철 사장은 "앞으로도 ICT분야에 친환경분야를 접목한 기술개발을 통해 미세먼지저감 등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 설 것"이라며 "지속적인 에너지 효율화 노력을 통해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아낌없는 투자로 친환경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