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당 초대 당지도부, 설 민심잡기 행보로 총선준비 가속화
상태바
전진당 초대 당지도부, 설 민심잡기 행보로 총선준비 가속화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0.01.2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서울역광장에서 귀성객 인사... 총선 1호 공약 소개
이언주 전진당 대표 "국민만 빼고 싹 다 갈아엎겠습니다"
지난 19일 중앙당 창당 작업을 마친 전진당이 오는 24일 서울역에서 귀성 인사를 하는 등 설 명절을 맞아 본격 민심잡기 행보에 나선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지난 19일 중앙당 창당 작업을 마친 전진당이 오는 24일 서울역에서 귀성 인사를 하는 등 설 명절을 맞아 본격 민심잡기 행보에 나선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부산, 경기, 경남, 대구, 광주, 강원, 서울 등 7개 시도당 창당 완료로 정당법 제17조에 따라 지난 19일 중앙당 창당 작업을 마친 미래를향한전진4.0 (전진당)이 설 명절을 맞아 본격 민심잡기 행보에 나선다.

이언주 당대표를 중심으로 초대 당지도부를 비롯한 주요 당직자들은 오는 24일 서울역 광장에서 귀성객들에게 설 인사를 할 예정이다.

전진당은 이날 '국민만 빼고 싹 다 갈아엎겠습니다'라고 적힌 대형 펼침막을 들고 귀성객을 상대로 최근 국회에서 발표한 1호 공약을 소개하는 등 민심 청취 행보에 나선다.

전진당의 총선 1호 공약은 "토요일·일요일과 겹치는 모든 공휴일에 대체 공휴일을 적용하자"는 내용 핵심이다. 

 전진당 관계자는 ▲설·추석에 한해 일요일과 겹칠 경우 월요일을 대체 공휴일로 ▲어린이날에 한해 토요일이나 일요일과 겹칠 경우 월요일을 대체 공휴일로 하도록 규정하고 있는 현행 대체 공휴일에 관해 언급하면서 "올해 설 연휴 마지막 날인 이달 26일이 일요일과 겹치면서 27일이 대체 공휴일로 지정된 반면 올해 삼일절은 일요일과 겹치는데도 대체 공휴일이 지정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언주 대표는 현충일·광복절·개천절도 토요일과 겹치는데 대체 공휴일 대상이 아닌 상황에 대해 지적하면서 "대체 공휴일을 운영하기로 했으면 정확하게 대체하는 게 맞다. 정치는 거짓말을 하거나 꼼수로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미래를향한전진4.0 전진당의 초대 당지도부는 이언주 당대표를 중심으로 ▲박주원 사무총장 ▲이종혁 최고위원 ▲김원성 최고위원 ▲양주상 최고위원 ▲이아람 청년 최고위원 ▲송근존 정책위의장 등 7인 지도부 구성으로 전진호의 본격적인 항해의 출발을 알라고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