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목포, 세계적 관광도시로 발전하도록 최선"
상태바
박지원 "목포, 세계적 관광도시로 발전하도록 최선"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0.01.2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관광부 장관 역임한 경험 살려
박양우 장관 등 문화부 관계자들 적극 설득
목포, 세계적 관광도시 발전하도록 최선
박지원 의원은 28일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에서 목포시가 지역관광거점도시로 최종 선정돼 목포 1천만관광시대를 여는 발판이 마련됐다"고 밝혔다.copyright 데일리중앙
박지원 의원은 28일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에서 목포시가 지역관광거점도시로 최종 선정돼 목포 1천만관광시대를 여는 발판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박지원 대안신당 국회의원은 목포를 세계적 관광도시로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지원 의원은 28일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에서 목포시가 지역관광거점도시로 최종 선정돼 목포 1천만관광시대를 여는 발판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은 세계적 수준의 관광자원과 브랜드를 갖추고 한국관광의 새로운 목적지가 될 수 있는 거점도시를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문화부는 국제관광도시 1곳(광역)과 지역관광거점도시 4곳(기초)을 선정해 향후 5년간(2020~2024년) 관광브랜드전략 수립, 지역특화 관광자원 및 콘텐츠 개발, 도시 접근성 개선, 홍보·마케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목포시에서는 관광거점도시 지정을 계기로 1천만관광시대를 열기 위해 원도심 도시재생과 근대역사문화공간 조성을 계획 중이다.

이 뿐 아니라 슬로시티 목포 사업, 평화광장~목포해양대 간 해변 맛길 30리 조성, 해상케이블카와 연계된 고하도 관광자원 확충 등을 계획하고 있다.

지역관광거점도시에는 올해 21억 5천만원씩 국비예산이 지원된다.

또한 향후 5년간 지원되는 구체적인 예산규모와 세부사업 내용은 도시별 계획을 바탕으로 확정할 예정인데, 목포시에서는 5년간 1천억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당초 목포가 다른 도시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평가도 있었지만 박 전 대표는 김대중정부에서 문화관광부 장관을 역임한 경험을 살려 목포가 선정되도록 적극 지원했다.

박 의원은 "저도 작년부터 박양우 장관 등 문화부 관계자들에게 목포 선정의 당위성을 지속적으로 설득했고 김영록 전남지사도 적극 협력해줬다"고 밝혔다.

그는 "김종식 시장을 비롯한 목포시 관계자들도 준비를 잘해서 근대문화유산과 천혜의 자연환경, 교통인프라 등 목포의 관광 잠재력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관광거점도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돼 ‘목포 1천만관광시대’를 열고 세계적 관광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