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5월 31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신청 접수
상태바
인천관광공사, 5월 31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신청 접수
  • 최우성 기자
  • 승인 2020.03.0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발굴⋅육성 등 5개 분야
인천관광공사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발굴⋅육성 등 5개 분야에서 주민참여예산 제안신청을 접수한다. (자료=인천관광공사) copyright 데일리중앙
인천관광공사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발굴⋅육성 등 5개 분야에서 주민참여예산 제안신청을 접수한다. (자료=인천관광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인천관광공사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3개월 간 관광분야'주민참여예산'제안을 접수받는다.

공사는 예산편성과정부터 지역주민과 공감하고 소통해 주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듣고 지역사회에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작년부터 주민참여 예산제를 실시하고 있다. 

대상 사업은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발굴⋅육성(거점별 특화콘텐츠, 테마체험 프로그램 등) △인천관광 브랜딩 및 홍보마케팅(인천관광 인지도 제고 캠페인, SNS활용 홍보마케팅 등) △쉽고 편리한 관광환경 조성(주요 접점 관광불편 해소 및 서비스 개선 등) △관광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친환경 관광, 일자리 창출, 주민·상인 소득증대 프로그램 등) △기타사항 (송도컨벤시아⋅ 시티투어 등 공사 운영사업에 대한 개선 제안 등) 5개 분야다.

공사는 5월 말까지 접수된 제안을 대상으로 담당부서 검토 및 심의를 거쳐 내년 예산편성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채택된 제안에 대해서는 하버파크호텔 숙박권, 인천관광기념품 등을 부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인천시민 또는 인천 소재 대학생,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잇다.

시민 제안은 공사 홈페이지(www.travelicn.or.kr) 고객제안-주민참여예산 또는 우편접수,⋅FAX를 통해 접수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공사 관계자는 "보다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참여 예산제 대상사업을 구체화하고 접수기간을 3개월로 늘려 운영하는 것"이라며 "사업예산에 반영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와 제안이 접수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